치열을 겪고있는데 위의 혈변사진이 직장암의 증상일 수 있나요?
치열을 겪고있는데 위의 혈변사진이 직장암의 증상일 수 있나요?
치열을 겪고있는데 위의 혈변사진이 직장암의 증상일 수 있나요?
혈변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치열이란 항문에 생긴 작은 찢어짐으로, 이로 인해 밝은 색의 피가 나오는 것이 흔한 증상이에요. 그러나 혈변은 직장암을 포함한 다른 질환의 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에, 혈변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직장암의 경우 혈변 외에도 체중 감소, 만성 피로, 배변 습관의 변화,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혈변이 발생했다면, 특히 40세 이상이거나 가족력, 개인력 등 위험 요소가 있는 경우에는 조기에 대장내시경 검사를 포함한 정밀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인터넷 상의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혈변이 발생했다면 가까운 소화기내과 또는 항문외과 진료를 통해 혈변의 원인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 좋으며 필요에 따라 대장 내시경 등의 검사가 정확한 원인 질환을 진단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검사임을 알려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무른변이 직장암의 증상일 수 있나요?
처음2주동안 혈변 있었고 멈춘지는 한달 다되가는데 치핵2도랍니다 그런데 바세린을 항문에 바르기전까지는 변을 보기가 힘들었는데 바르고나서는 정상적으로 변모양 나오다가 어제저녁 설사를 연속적으로 3번했는데 항문이 쓰라리듯이 아팠습니다 배속에서 꾸르륵 물소리나고 설사신호가 계속 오고있어요 그리고 항문이 좁아진듯이 정상변이건 설사볼때 힘을주어도 잘 안나오던건 이것도 직장암의심 증상인가요 대장암이나 직장암의심이라면 혈변이 계속동반되야하나요?혈변 없이도 생기나요??
21세 여성인데 혈변을 봅니다... 혹시 직장암 가능성 있을까요? 평소에 만성변비가 있고 혈변이 나올때 항문이 찢어지는 고통과 함께 선홍색 혈변을 보는데 잔변감도 있고 변을 본 후에도 항문 주위가 따끔거리거나 간지러울 때도 있었습니다. 단순한 치열인 줄 알고 넘겼으나 최근에는 갑자기 직장암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커졌습니다. 작장암도 선홍색 혈변을 본다고 들어서요... 그래서 내과에도 가고 혈액검사까지 받아봤지만 모두 정상수치였습니다. 혈액검사가 모두 정상수치여도 직장암일 가능성도 있나요? 아니면 그냥 단순한 치열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