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낭종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피지낭종이 자주 나는 이유는 뭘까요?
피지낭종이 자주 나는 이유는 뭘까요?
피지낭종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피지낭종은 피지선이 막혀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거나, 피지선 분비 증가, 모낭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어요. 자주 나타나는 이유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들 수 있어요. 1. 유전적 요인: 가족 중에 피지낭종을 경험한 사람이 있다면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요. 2. 호르몬 변화: 호르몬의 변화는 피지선의 활동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피지낭종이 생길 수 있어요. 3. 모낭 손상: 피부에 자주 발생하는 외상이나 모낭의 손상은 피지낭종의 형성을 촉진할 수 있어요. 4. 피부 위생: 부적절한 피부 관리나 위생 상태가 좋지 않으면 피부 모공이 막혀 피지낭종이 생길 수 있어요. 5. 만성 염증: 피부에 만성적인 염증이 있을 경우 피지선이 막혀 피지낭종이 형성될 수 있어요. 피지낭종 예방을 위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충분한 수분섭취, 미네랄, 비타민 섭취가 도움이 되며, 각질제거, 꼼꼼한 클렌징을 통해 적절하게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 주시고, 선크림 사용으로 자외선을 막는 것도 도움이 돼요. 피지낭종이 커져 절개가 필요하기 전에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도 중요해요. 피지낭종이 자주 발생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겨드랑이고 사타구니고 턱이고 귀고 피시낭종이 너무 잘생기는데 여기저기 자주 생기는 이유가 몰까요..
얼굴 목 가슴 귀 사타구니 항문 등 별의별 부위에서 한달에 1-2개씩은 꼭 생깁니다. 일주일 정도면 대부분 사라지긴하나 너무 자주 생기니까 시간내는 것도 수술비도 부담이라 얼굴에 생긴 경우에만 제거합니다. 이런 경우, 비대면 진료로 수술없이 항생제 처방만 받는 것도 가능할까요? 아님 처방없이 구매 가능한 소염제 복용으로도 충분할까요?
1mm정도의 좁쌀이 배에 만져지는데 일반적인 피지낭종처럼 크기가 크진않고 면포성으로 피지낭종전의 초기상태로 보이는데요 외과에서 뺄수있냐하니까 너무작아서 빼면 흉터가 더크다고하네요ㅜㅜ 살리실산류의 필링으로 완화되는경우가 있나요? 농도는 2%정도의 클리어틴이나 스트라이덱스 사용하려합니다 결국 피지낭종도 모공또는 피지선이 막혀발생하는거라면 효과가 있다생각하는데요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