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절수술 후 재임신 가능성에 대해 문의하셨군요.
중절수술 후 약 2주 간의 회복기를 거치고 나면 임신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러나 재임신 가능성은 개인의 건강 상태, 나이, 생식 건강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2월 29일에 중절수술을 하신 후 1월 31일에 첫 생리를 경험하셨고, 2월 생리 예정일이 26일이라고 하셨으니, 생리주기가 어느 정도 정상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 관계를 가지셨다면, 임신 가능성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배란일 주변에 성관계를 가질 경우 임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평균적인 28일 주기를 가정할 때, 배란일은 대략 마지막 생리 시작일로부터 14일 후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마다 생리주기가 다르고, 배란일도 변동이 있을 수 있어 정확한 예측은 어렵습니다.
만약 임신을 원하지 않으시고, 어제 성관계가 있었다면, 사후 피임약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사후 피임약은 최대 120시간 내로 복용하면 응급 피임의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의약품이 있어요. 다만, 사후 피임약의 복용은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복용에 대해 결정하셔야 해요.
만약 임신을 원하신다면, 임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경우든, 개인의 상황과 건강 상태에 맞는 전문적인 조언을 받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