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눈물 1방울 버리지 않고 넣으면 문제 있나요?
이OO • 2025.08.13
인공눈물을1방울버리고 넣어야 되는데요 2틀동안은그냥넣었는데요 걱정되서요
인공눈물
인공눈물을1방울버리고 넣어야 되는데요 2틀동안은그냥넣었는데요 걱정되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인공눈물의 첫 방울을 버리지 않고 사용하셨다고 해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일반적으로 다회용 인공눈물의 경우, 첫 방울을 버리는 것은 용기 끝부분에 있을 수 있는 오염물질이나 건조된 약물을 제거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는 눈 감염 위험을 줄이고 깨끗한 약물만 눈에 넣기 위한 예방적 조치입니다.
하지만 2일 동안 첫 방울을 버리지 않고 사용하셨다고 해서 반드시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눈에 특별한 불편감이나 이상 증상(충혈, 통증, 분비물 등)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앞으로는 인공눈물을 사용할 때 첫 방울은 버리고 사용하시는 것이 위생상 더 안전합니다. 또한 인공눈물 용기의 끝부분이 눈이나 다른 표면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사용 후에는 뚜껑을 잘 닫아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인공눈물 한번 넣을 때 2-3 방울씩 넣어도 되나요? 너무 많이 넣는 건가요?

인공눈물의 처음 한 방울을 버리지 않고 바로 넣었는데 괜찮나요?

브로나점안액(1회용) 1회 한방울 넣는건지 모르고 많길래 2방울 넣었거든요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