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메디라 혓바늘 연고가 이빨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나요?
이OO • 2024.09.17
오라메디라는 혓바늘 연고가 이빨에 안좋은 영향이 있을까요? 충치가 생기게 한다던가 있는 충치에 악영향을 미친다던가 등등
치의학
오라메디라는 혓바늘 연고가 이빨에 안좋은 영향이 있을까요? 충치가 생기게 한다던가 있는 충치에 악영향을 미친다던가 등등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라메디 연고는 구내염이나 구강 궤양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로, 일반적으로 치아에 직접적인 악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충치를 유발하거나 기존 충치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보고는 없어요. 그러나 연고를 사용할 때는 치아에 묻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치아 건강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사용 후에 양치질을 통해 연고의 잔여물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치아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고 느끼신다면 치과에 방문하여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처음엔 혓바늘처럼 있다가 구내염으로 하얗게 변했길래 어제 알보칠 발랐는데 알보칠 발라도 되는거죠?

열흘전에 혓바늘이 생겼는데 염증이 심해지고 맵고 짠 음식먹으면 너무 아파요ㅠ 어느 병원을 가야하나요?

혓바늘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