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잇몸 통증이 생길 수 있나요?
제가 담달 5일 즈음이 생리인데 지금 잇몸이 안쪽이 쑤시는? 근데 한군데만 그런게 아니라 아래잇몸이 다 쑤시는 느낌?? 이에요. 생리 전에 이런 통증을 느낄 수 있다는데 장말일까요?
제가 담달 5일 즈음이 생리인데 지금 잇몸이 안쪽이 쑤시는? 근데 한군데만 그런게 아니라 아래잇몸이 다 쑤시는 느낌?? 이에요. 생리 전에 이런 통증을 느낄 수 있다는데 장말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전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신체의 여러 부위에서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월경 전 증후군(PMS)의 일환으로 통증에 대한 민감도가 전반적으로 증가할 수 있어, 평소에는 느끼지 못했던 잇몸 통증을 더 예민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 전에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잇몸의 혈류량이 증가하고 염증 반응에 더 민감해질 수 있어 잇몸이 붓거나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월경성 치은염'이라고도 합니다.
다만, 잇몸 통증은 치아 문제(충치, 치석, 치주염 등)로 인한 것일 수도 있으니,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치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후에도 증상이 계속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평소 꼼꼼한 양치질과 치실 사용으로 구강 위생을 잘 관리하시고, 생리 전후로 특히 신경 써서 관리하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밥먹고 속이 너무 안좋아서 억지로 구토를 하였는데, 도중에 갑자기 오른쪽 턱관절이 엄청 아프면서 오른쪽 위아래 잇몸 전체와 치아에 큰 통증이 왔습니다. 어디서 나온건진 모르지만 피도 뱉었습니다. 치실하고 양치를 하였지만 그 후에 출혈은 없고 지금은 오른쪽 턱과 오른쪽 위아래 잇몸만 욱신거립니다. 입은 잘 다물어집니다. 구토하다가 이러는 경우도 있나요? ㅠㅠ 원래 치아랑 잇몸이 좋지 않아 걱정이 됩니다.

밑입술쪽 잇몸이 헐었는데요 오늘 보니까 그 헐은 부분이랑 평소에 바로 맞닿아있는? 아랫니 잇몸도 하얗게 염증이 생겨있는거같아요 맞닿아서 염증이 옮거나 생길수도있나요? 그리고 두번째사진은 부분적으로 잇몸이 좀 하얀색인거같은데 뭔지 궁금합니다 딱히 아프다거나 그런 증상은 없어요

아랫니를 잇몸이 많이 안덮고 많이 드러나있는데 원래부터 그랬는지 모르겠어요. 앞니에 통증이 있는 상태인데 치과에서 어떤검사를 하면 잇몸질환이 있는지 알 수 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