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순염 증상과 호전 시기는 언제인가요?
구순염때문에 입술 껍질이 탈락되고, 통증이 있습니다 음식을 복용할때, 입을 움직이거나 음식이닿으면 아랫입술에 열이 오르면서 금새 붓고 빨개집니다 이것도 구순염의 증상일까요? 언제쯤 호전을 보일까요
구순염때문에 입술 껍질이 탈락되고, 통증이 있습니다 음식을 복용할때, 입을 움직이거나 음식이닿으면 아랫입술에 열이 오르면서 금새 붓고 빨개집니다 이것도 구순염의 증상일까요? 언제쯤 호전을 보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구순염은 입술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입술 껍질 탈락, 통증, 붓기, 빨개짐, 열감 등은 구순염의 전형적인 증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음식 섭취 시 통증이 심해지고 염증 부위가 자극받아 붓거나 빨개지는 것도 구순염의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구순염의 호전 시기는 원인과 치료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1~2주 내에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성적인 경우나 자극이 계속되는 경우에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구순염의 치료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보세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나 내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순염은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환부를 직접 관찰한 진료 의사가 가장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구순염이 생겼는데 느낌은 대충 3일 전부터 있었어요 올 거 같더라구요. 지금 느낌은 웃거나 음식을 먹으려 입을 크게 벌리면 입술이 찢어지는 느낌..? 통증이 있어요. 물집은 잘 안 보이고 그렇다고 빨간상처같은것도 안 보이고 입술이 두꺼워졌고 각질이 많아요 아시클로버를 발라야할까요? 아니면 곧 호전이 될까요? 물집이 저도 모르게 생겼던걸까요..?

요도가 찌릿 하고 오줌 쌀때 화끈 거리고 분비물 있어서 비뇨기과 검사를 받았습니다 받고 나서 결과가 마이코 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진단이 나왔습니다 약을 4일치 주시길래 먹고 또 가서 4일치를 받아와서 지금 총 6일째 먹고 있습니다 분비물은 사라진거 같고 화끈거림과 요도 찌릿은 계속 똑같습니다 언제쯤 괜찮아질까요 ?

1.임신 증상은 관계 후 며칠정도부터 나타나나요? 2.임신 착상은 몇일이 지나고부터 착상이 되나요? 3.첫번째 관계 후 사후피임약을 먹은뒤 다른날 관계를 했다면 다른날 관계부터 날짜를 세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