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무월경과 피로, 복부 팽만 원인은?
3개월째 생리를 안하고 자주 피곤하고 배가 살짝 나왔는데 어떤증상인가요?
3개월째 생리를 안하고 자주 피곤하고 배가 살짝 나왔는데 어떤증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개월 동안 생리가 없는 상태는 무월경으로 볼 수 있으며,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있는 피로감과 복부 팽만감은 이와 관련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무월경의 원인으로는 다양한 요소가 있을 수 있어요:
피로감과 복부 팽만감은 호르몬 불균형이나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특히 3개월 이상 생리가 없는 경우는 자궁이나 난소 질환이 원인일 가능성도 있어요.
질문자님의 증상이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고 있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호르몬 검사나 초음파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내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을 거예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마지막 생리가 작년 6월인데 생리 혈이 적고 피가 갈색 이었어요 그 뒤로 10개월 동안 생리를 안했어요

3개월동안 생리를 안하는데 중간에 관계를 맺을째 피임을 안하긴 했지만 불안해서 테스트기 해 봤을땐 다 음성이었는데 산부인과 가보는게 좋을까요

30대 미혼 여성입니다. 작년 9월부터 다이어트로 무월경이 3개월 있어서 올해 2월부터 8월까지 야즈 6개월 복용하고 끊었습니다. 이후, 9월,10월 자연 월경있었습니다. 신체의 큰 변화 없었는데 11월에 또 무월경이 되었고 갈색냉만 극소량 좀 나왔어요. 원인이 뭘까요? 임신은 아니고, 단백질 쉐이크 자주 먹고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