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감기 시 B형간염 2차 접종 미뤄야 하나요?
조OO • 2025.12.02
제가 기침감기가 심한데 비형간염 2차 예방접종을 미루는게 맞겠죠?
감기/몸살
제가 기침감기가 심한데 비형간염 2차 예방접종을 미루는게 맞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기침감기가 심하신 상황에서 B형간염 2차 예방접종에 대해 고민이 되시는군요.
일반적으로 가벼운 감기 증상(미열, 콧물 등)이 있는 경우에는 예방접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기침이 심하거나 고열이 있는 등 몸 상태가 많이 좋지 않다면, 접종을 잠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두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기침감기가 심하다고 하셨으니, 증상이 호전된 후 접종하시는 것이 더 편안할 것 같습니다. B형간염 예방접종은 일정이 약간 지연되어도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B형 간염 백신 2차 맞고 3차는 언제 맞으면 되나요?

B형 간염 백신 1차 맞았는데.. 맞으면 꾀 됬거든요.. 2차 맞아야 하나요? 몇차 까지 접종 하나요?

B형 간염 2차 접종 후 4개월 후에 3차 접종 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