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복용 후 출혈
사후피임약 복용한지 일주일 째인데 어제부터 소량 출혈이 나오더니 오늘은 생리와 비슷한 양의 출혈이 나오는데 부작용 증상 중 하나인가요? 임신 확률이 있을까요?
사후피임약 복용한지 일주일 째인데 어제부터 소량 출혈이 나오더니 오늘은 생리와 비슷한 양의 출혈이 나오는데 부작용 증상 중 하나인가요? 임신 확률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해 약 10배 가량 높은 호르몬 함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부정출혈, 월경주기 변동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의약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사후피임약을 복용한 사람 중 6.8%는 월경 예정일에서 7일 이전에 월경이 나타났다고 하며, 대부분의 여성(88.2%)에서는 점상출혈이 나타났다는 내용도 명시되어 있어요.
즉, 약물 복용 후 약 일주일 정도 후에 나타나는 출혈은 빠른 생리일 수도, 부정출혈일 수도 있지만 부작용의 일부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되지만 출혈이 있다고 해서 피임이 잘 되었다고 보거나, 출혈이나 다른 부작용이 없다고 해서 피임에 실패했다고 보는 것은 아니고 어디까지나 부작용이므로, 관계일로부터 2주 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비임신 여부를 확인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8월 5일에 사후피임약을 처방받고 먹은뒤 예정일대로 생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8월 24일에 사후피임약을 또 처방받아 먹은뒤 4일후 부터 많은 양의 출혈이 5-6일간 생리처럼 있었어요. 이런 경우는 착상혈인가요? 아니면 부정출혈인가요? 아니면 생리인가요?
성 고민제가 9월 3일 오전 9시쯤 사후피임약을 처방 받아 복용 하였는데 그 전까지 생리 하기전 나타나는 증상과 똑같은 증상들이 있다가 오늘 갑자기 피를 보게 되었습니다ㅠㅠ 지금 5일에서 6일정도 지났는데 생리 인가요? 아니면 부정출혈인가요??ㅠㅠ
성 고민부작용부정출혈+18월 3일 오후 9시 40분쯤 확실친 않지만 질내 사정을 한 것 같아 불안하여 4일 오전 12시 30분쯤 사후피임약(노레보원정)을 복용했습니다. 관계 후 약간의 출혈이 비쳤었는데 4일에 피가 그쳤었다가 5일부터 7일까지 속옷에는 거의 묻지 않지만 닦으면 지속적으로 피가 나왔습니다. 그러다 어제 8일부터 출혈량이 많아 생리대를 착용하였고 복통이 많이 발생하는데, 피임약 복용 후 2-3주 후 생리가 다시 시작한다고 들었었는데 1주일 이내에도 생리가 시작할 수 있나요? 그리고 이러한 경우에도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기존 생리 예정일은 8월 4일이였습니다.
성 고민부작용부정출혈+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