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후 따갑고 가렵다가 괜찮아지는데 질염 가능성 있을까요?
매 성관계가 끝나고 따갑고 가렵다가 괜찮아지는데 흔한 일일까요 질염일까요?
매 성관계가 끝나고 따갑고 가렵다가 괜찮아지는데 흔한 일일까요 질염일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성관계 후 따가움과 가려움이 반복되어 나타난다면 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질염은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세균성 질염이나 칸디다 질염과 같은 특정 질염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의사의 진료를 통해 증상에 맞는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 진단보다는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질염은 방치한다고 치료되는 것이 아니므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성관계후 1주일 정도는 따갑고 가렵다가 괜찮아지는데 정상적인 현상일까요??

관계 후 처음에는 질 주변이 따갑다가 지금은 3일 째 가려움 증상이 있습니다. 괜찮아지는 듯 하다가 못 참을 정도로 가려운데 질염 가능성이 있나요? 아니면 관계를 너무 많이 해서 살이 쓸려서 가려울 수도 있나요? 그리고 혹시 질염이라면 진료비와 약처방비는 얼마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칸디다질염치료를 하고 약를먹고 괜찮아졌는데 남자친구와 구강성교및 성관계 후 남자친구가 성기부분이 상처난것처럼 따갑다고 하는데 구강성교할때 상처가난건지 아니면 질염이 다안나았을때 성관계를 해서 따가운경우가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