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와 슈다페드 복용 중 귀에서 삐소리, 처방 문제인가요?
축농증 및 비염으로 자다가 밤에 자주 깹니다. 깨면 기침 가래가 나오는데, 항생제 및 슈다페드와 감기약 복용중에 갑자기 귀에서 삐소리가 나고 두달째입니다. 처방에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요?
축농증 및 비염으로 자다가 밤에 자주 깹니다. 깨면 기침 가래가 나오는데, 항생제 및 슈다페드와 감기약 복용중에 갑자기 귀에서 삐소리가 나고 두달째입니다. 처방에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증상이 두 달째 지속되고 계신다니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증상은 이명이라고 하며, 항생제를 포함한 일부 약물 복용 중에 드물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입니다. 그러나 이명의 원인은 다양하여 약물 외에도 내이질환, 소음 노출, 외/중이염, 상기도염, 스트레스, 피로 등이 있으며, 원인을 명확히 특정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습니다.
현재 축농증과 비염으로 약물을 복용 중이신데, 이러한 상태 자체가 이명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상기도 감염이나 부비동염(축농증)은 귀와 연결된 이관(유스타키오관)에 영향을 주어 이명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두 달이라는 긴 기간 동안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처방해 주신 의사에게 이 증상을 알리고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필요하다면 약물 조정이나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갑자기 자고있는데 귀에서 삐소리가 들리더니 잠에서 안깨어나면 소리가 점점 커지면서 몸도 잘 안움직여져서 깨기가 힘들어요 몇달째이러는데 왜이러죠..?

갑자기 귀에서 삐소리가 크게 들려요 지금 감기때문에 귀가 약해져 있는거 같은데 시끄러운 카페에 있다가 조용한 집에 왔더니 갑자기 들리기 시작했고 신경쓰니 더 크게 들리네요 잔잔하게 노래 틀었더니 들해졌는데 귀에 신경쓰면 삐소리가 약하게 들려요.. 피곤해서 그런거 같긴한데 이비인후과를 가봐야할까요..? 지금 집에서 할 수 있는 응급처치가 있을까요?

자주는 아니고 한번씩 바람빠지는 소리나 삐이이이이 소리가 들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