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약 복용 후 인후통에 효과 있나요?

이OO • 2025.12.15

감기 걸려서 이 약을 처방 받았는데 지금 인후염인지 편도염인지 침 삼킬때마다, 음식 먹을때마다 찢어질듯한 통증이 있어요 증상이 너무 심한데 처방 받은 약 효과가 있는건가요?

감기약인후통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질문

  • 감기약 복용 후 효과 있을까요?

    제가...처음에는 목감기가 걸려서 오늘 약국가서 종합감기약을 샀는데요..효과 있을까요? 내일 친정집에 가야되는데...열은 살짝나고 목도 조금아프긴합니다. 가래도 조금 있구요.

    감기/몸살

    가래

    감기약

    +2
    2025.01.01
  • 감기약 복용 3일차인데 인후통 독감일까요?

    약국에서 구입한 종합감기약 2일차, 병원에서 진통제 맞고 처방 받은 약(애니펜정, 원클러캡슐,바리다정, 슈다체드정,알마게정)+원래 먹는 비염약 (알레그라120mg) 2일차 자기 전부터 복용했는데 열은 2일차 새벽에 28도까지 올랐다가 지금은 27도로 내려간 상태구요 병원 가기 전 구토 오한 어지러움증 있었는데 주사 맞고 처방약 먹으니 이전 증상등은 모두 호전되었습니다 근데 인후통이 심해요ㅜㅜ 너무 따끔하고 귀까지 아픕니다 너무 따가워서 기침도 조금씩 하구요.. 이런 경우 오늘 또 병원에 내원해야하는지 아님 우선 처방 받은 약 먹으면서 지켜봐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병원에서는 주사 맞고 약 먹었는데도 식은땀나거 몸살 기운이 심하면 코로나+독감검사 받아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감기/몸살

    인후통

    2023.04.23
  • 감기약 복용 중인데 사후피임약 효과 있을까?

    감기약으로 항생제 진통제 먹고있는데 사후피임약 먹어도될까요? 생리마지막날에 질외사정했는데 처음으로 피임없이 한 관계라 불안해서요

    성 고민

    사후피임약

    2024.08.0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