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몸살 후 미식거림과 가스참, 내과 방문 필요할까?

서OO • 2026.01.22

어제 갑자기. 미식거리면서 감기몸살 증상이 오고 저녁땐 숨가쁨까지 와서. 처방받은 위장약과 타이레놀 복용후 취침했습니다 지금 괜찮아졌으나 아랫배 가스참과 속은 여전히 미식거리고. 목도 안좋은데. 내과 가서 검사해야 하나요…ㅠㅠ

몸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2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기몸살 증상과 함께 미식거림, 가스참, 목 불편함이 지속되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현재 위장약과 타이레놀을 복용하신 후 일부 증상은 호전되었지만, 아랫배 가스참과 속 미식거림, 목 불편함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시군요.

    이런 증상들은 감기몸살과 함께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이지만, 복용 중인 약으로도 충분히 호전되지 않는다면 내과 방문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숨가쁨 증상이 있었던 점, 그리고 현재도 여러 증상이 지속되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내과 방문 시 현재 복용 중인 약과 증상의 변화에 대해 의사에게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더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몸살로 인한 증상, 내과 방문이 필요한가요?

    몸살땜에 온몸이 다 저리고, 기운 없고, 두통은 있었는데 타이레놀 먹어서 괜찮은데 내과가야하나요.

    감기/몸살

    몸살

    2024.01.10
  • 고열과 몸살로 내과 방문 후 두통 증상, 추가 처방 필요한가요?

    지난 17일 가사일로 밤11시까지 종일 움직였더니 토요일 18부터 고열과 만신 몸살로 19일가까운 내과에서 피금사와 X레겅하후 3일처방받고 열은 36.7까지 내렸으나 오른쪽 두통이 가끔 바늘찌르듯 있어 두통이 낫지않아 처방을 바랍니다

    감기/몸살

    두통

    몸살

    +1
    2024.05.20
  • 성관계 후 복통과 가스참, 원인은 무엇인가요?

    성관계 이후 복통과 가스찬 느낌이 들며 아팠고 다음날까지도 소변,방귀를 할때 자궁쪽이 아팠었는데 3일이 된 지금은 자궁쪽이 아프진 않고 아랫배만 살짝 뭉친 기분이 듭니다 왜이러는걸까요 임신테스크기 결과 비임신 이였습니다

    성 고민

    방광염

    아랫배통증

    +1
    2025.06.2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