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가 백일해주사 맞으면 태아도 파상풍 면역 생기나요?
산모가 백일해주사 맞으면 태아도 파상풍 면역 생기나요??
산모가 백일해주사 맞으면 태아도 파상풍 면역 생기나요??
산모가 임신 중에 백일해 백신(Tdap 백신)을 접종하게 되면, 태아에게도 일정 부분 면역이 전달되는 것이 맞습니다. Tdap 백신은 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후코프)를 예방하기 위한 백신으로, 산모가 접종을 받게 되면 산모의 혈액을 통해 항체가 태반을 거쳐 태아에게 전달되어 출생 후 일정 기간 동안 태아가 이 질병들에 대한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직 면역은 태아가 출생 후 첫 몇 달 동안 자체적으로 백신을 접종받을 수 없는 시기에 중요한 보호 역할을 합니다. 특히 백일해는 신생아에게 매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산모의 Tdap 백신 접종은 신생아를 보호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면역은 영구적이지 않으며, 아기가 출생한 후에도 정해진 일정에 따라 백신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정확한 것은 산부인과나 내과 진료를 통해 상담하시길 안내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파상풍 주사를 2019년에 맞았어요 백일해 주사를 맞고싶은데 (손주가 지금 돐입니다) 파상풍+백일해 주사만있어서 곤란하다 하네요~ 백일해만. 맞을수 없을까요?
파상풍 주사를 중복으로 맞았습니다. 작년 말에 아내의 출산을 앞두고 백일해, 파상풍 등 예방 접종을 하였습니다. 그 사실을 잊고 오늘 팔에 찰과상을 입어 병원에 가 파상풍 주사를 맞았습니다. 1년도 되지 않아 중복으로 주사를 맞은 꼴인데 괜찮을까요?
백일해 접종을 받고싶은데 2019년에 파상풍 주사를 맞아서 백일해만 있는 주사가 없다네요ᆢ백일해만 있는 주사를 맞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