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 분비 억제 처방약이 있나요?
날씨와 관계 없이 땀을 너무 많이 흘리고 에어컨 온도를 22도 설정해도 조금씩 계속 나는데 땀 분비를 억제할 수 있는 처방약이 있을까요?
날씨와 관계 없이 땀을 너무 많이 흘리고 에어컨 온도를 22도 설정해도 조금씩 계속 나는데 땀 분비를 억제할 수 있는 처방약이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날씨와 관계없이 땀을 많이 흘리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아요. 에어컨을 켜도 계속 땀이 나는 증상은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줄 수 있죠.
네, 땀 분비를 억제하는 처방약이 있습니다. 주로 항콜린제 계열 약물이 사용되며, 글리코피롤레이트와 같은 성분이 땀 분비를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약물은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며, 내과나 피부과에서 상담받으실 수 있어요.
다만 이러한 약물은 구강 건조, 시야 흐림, 변비, 배뇨 곤란, 심박수 증가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시에는 체온 조절에 주의해야 하므로 의사와 충분히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외에도 보톡스 주사 치료도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주로 겨드랑이, 손, 발 등에 시술하며 효과는 3-6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다한증(과도한 땀 분비)에 해당하는지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요즘 땀이 너무 많이 납니다 억제 할 수 있는 약이 있다고 들었는데 비대면으로 처방을 받을 수 있을까요?

땀이 너무많이 나서그런데 가정의학과에가면 땀을 억제해주는 약이나 바르는걸로 처방을 해줄수있나요?

정형외과나 피부과 약 처방시 위산분비억제제를 함께 처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