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이 만족스럽게 쉬는 느낌이 안나요
집에서 쉴 때는 괜찮은데.. 출근길 지하철을 탈 때 부터 시작해서 퇴근 후 집에 도착할 때 까지 안에서 뭔가 가득 찬 느낌도 나는 것 같고 잘 모르겠어요 역류성 식도염이랑도 관련이 있나요?
집에서 쉴 때는 괜찮은데.. 출근길 지하철을 탈 때 부터 시작해서 퇴근 후 집에 도착할 때 까지 안에서 뭔가 가득 찬 느낌도 나는 것 같고 잘 모르겠어요 역류성 식도염이랑도 관련이 있나요?
숨이 만족스럽게 쉬는 느낌이 안나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식도의 역류로 인해 가슴 통증, 속쓰림, 흉부 압박감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류성 식도염이 숨을 쉬는 느낌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숨을 쉴 때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호흡기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식, 만성 폐쇄성 폐질환 (COPD), 폐부종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불안, 신체적 불균형 등도 호흡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정확히 평가하기 위해서는 신체 검사와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호흡기 전문의를 찾아 상세한 내용을 설명하고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한 일주일 전부터 숨이 가슴까지만 쉬어지고 더 깊은 숨을 쉬기 어렵습니다. 깊은 숨을 쉬려고 하다보면 흉통이 느껴질때도 있구요. 정신적 스트레스 문제일까요? 아니면 검진을 받아봐야할까요?
남자친구랑 관계를 할때 숨을 제대로 못 쉬어서 숨이 막히고 숨을 셔도 숨 쉰것 같은 느낌이 안들어요 남자친구가 몸무계가 조금 나가서 그런거 일수도 있다 생각했는데 평소에도 잘 있다가 갑자기 숨이 막히는 느낌이 들면서 숨을 쉬어도 숨 쉰것 같은 느낌이 안들고 오히려 막 답답한 느낌이 들고 터널 지날때면 특히 더 숨을 못 쉬는 것 같아요
갑자기 이유 모를 불안감이 심해져 첨에는 손톱을 계속 뜯게 되더니 갑자기 손이 엄청나게 떨리면서 안절부절해져 몸을 주체 못하게 되고 숨이 안쉬어졌습니다 갑자기 어떻게 숨을 쉬는지 모르겠어서 계속해서 숨이 안 쉬어졌습니다.가슴은 계속해서 심하게 뛰고 답답한 느낌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