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살에 잇몸퇴축 가능성이 있나요?
20살인데 잇몸퇴축 가능성 있을까요? 우연히 양치하다 아래쪽 잇몸을 봤는데 치아가 잇몸에 비쳐보인다해야하나? 잇몸에 하얗게 되어있어요. 윗 잇몸은 안그러는데 아랫 잇몸은 뭔가 기분탓인가 쳐져보이기도하고 그래요.
20살인데 잇몸퇴축 가능성 있을까요? 우연히 양치하다 아래쪽 잇몸을 봤는데 치아가 잇몸에 비쳐보인다해야하나? 잇몸에 하얗게 되어있어요. 윗 잇몸은 안그러는데 아랫 잇몸은 뭔가 기분탓인가 쳐져보이기도하고 그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0살이라도 잇몸 퇴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잇몸 퇴축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잘못된 양치 습관, 치주 질환, 유전적 요인 등이 그 예입니다. 잇몸이 하얗게 보이거나 치아가 비쳐 보이는 것은 잇몸 퇴축의 초기 징후일 수 있습니다. 현재 말씀하시는 증상만으로는 비대면 상담 서비스는 치아 상태나 잇몸 질환의 확인이 불가하여 정확한 진단을 위해 치과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 전문의는 잇몸 상태를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잇몸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올바른 양치 방법과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권장합니다. 잇몸의 상태가 자연스럽게 호전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치과에 내원하여 경과를 확인해 보시기를 안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정도면 잇몸이 많이 내려앉은걸까요 ?? 그냥 부은건가용 ㅠㅠ

몇십분전에 올렸는데 치과 방문을 했는데 의사님이 안될거 같다고 잇몸이 붓는다고 히는데 방법이 없는건가요? 가릴방법이요

잇몸 퇴축이 심각한걸까요? 잇몸이 워낙 안좋긴 했는데 오늘 보니 뿌리가 다 들어나서요... 이거 수술해야하나요? 살이 빠지면서 잇몸 살도 빠진건지.... 뿌리가 들어나니 무섭네요 ㅠ 오래전 교정치료했고 지금도 유지장치 고정되어있고 밤마다 착용하고 자고 있긴합니다. 아직 30대 후반인데ㅠㅠ 어찌해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