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 중 병원 방문 전 약 복용해야 하나요?

정OO • 2026.01.30

40개월 아이가 감기로 이틀전부터 항생제 포함되는 약 먹고있는데, 어제부터는 고열이 나타나서 오늘 오전에 병원에 가보려고해. 기존에 처방받은 약을 먹고가는게 좋을까요? 안먹고 가야 링겔 등 맞기가 용이할 수도 있을거같아서 고민이되네

감기약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3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40개월 아이의 상태가 걱정되시겠네요. 고열이 발생했다면 빨리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 방문 전 약 복용에 관해서는, 링겔이나 주사 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병원 방문 전에 약을 복용하지 않고 가시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이미 복용 중인 항생제와 병원에서 새롭게 처방받을 수 있는 약물 간의 중복이나 상호작용을 의사가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의사가 아이의 현재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열이 있는 상황에서는 의사의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므로, 약을 복용하지 않은 상태로 방문하시는 것이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피임약 복용 중 항생제 복용 후 부정출혈, 병원 방문 필요한가요?

    피임약 11개월째 복용 중 사랑니 발치를 하게 되면서 항생제를 10일 정도 피임약과 동시 복용했는데 부정출혈이 발생했습니다 병원에 가야 할까요?

    성 고민

    부정출혈

    2024.10.12
  • 항생제 복용 후 병원 재방문이 필요할까요?

    아이가 열이나서 소아과에서 항생제 3일치를 처방받아 먹었는데 열은 바로 잡혔었고 항생제는 오늘까지 다 먹었으나 일정이 늦게 끝나 병원을 못갔어요 의사선생님께서 3일뒤에 오라거나 하시진 않았는데 항생제 내성때문에 걱정이되서요 항상 3일 이상은 먹었던 것같아서요 오늘저녁까지 있는줄 알았는데 비오플은 아침까지 있더라구요 아이가 특별한 감기증상이 있거나 하진않고 열도 안나긴 하는데 병원을 내일 오후에라도 다시 가보는게 나을까요?

    소아청소년과

    감기약

    2025.07.06
  • 항생제 복용 중에 기침과 코막힘, 다른 병원 방문해도 될까요?

    항생제 3일치 처방 후, 2일째 복용중인데 기침, 코막힘 증상이 생겼습니다. 약봉지를 들고 다른 병원에 방문해도 될까요 ?

    감기/몸살

    가래

    감기약

    +2
    2024.01.3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