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앞둔 상황에서 미루고 있는 생리, 피임약 복용으로 미룰 수 있을까요?
제가 이틀뒤에 여행을 가는데 이번 생리가 거의 일주일 정도미뤄져서 현재 언제 터질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지금은 갈색냉? 액이 조금 묻어나오는 상태인데 지금이라도 피임약을 먹어서 미룰수 있나요?
제가 이틀뒤에 여행을 가는데 이번 생리가 거의 일주일 정도미뤄져서 현재 언제 터질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지금은 갈색냉? 액이 조금 묻어나오는 상태인데 지금이라도 피임약을 먹어서 미룰수 있나요?
생리를 미루기 위한 경구 피임약 복용은 생리 예정일로부터 최소 7일에서 가장 안전하게는 14일 전부터 복용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이미 갈색 냉이 나오는 상황이라면 생리가 시작되는 단계로 보여져, 이 시점에서 피임약을 복용한다고 해서 생리를 미루는 것은 어려울 수 있어요. 또한, 생리를 미루기 위하여 피임약을 복용하면 마지막 복용일로부터 일반적으로 2~3일 이내에 생리를 시작하게 돼요. 그런데 여행 전날이나 2, 3일 전에야 약을 복용하면, 이미 몸속에서 프로게스테론이 감소하고 있는 시기여서 그때부터 복용한다 해도 일정 수준 이상으로 프로게스테론 농도를 유지하기 힘들어요. 생리 예정일까지 남은 기간이 짧으면 짧을수록 생리를 늦추는 데 실패할 가능성이 커요. 아울러, 생리를 미루기 위하여 피임약을 복용하면 마지막 복용일로부터 일반적으로 2~3일 이내에 생리를 시작하게 돼요. 따라서, 여행 전에 의사와 상담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생리가 시작되면 위생용품을 충분히 준비하고, 여행 중에도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월 2부터 10일까지 여행을 가서 생리를 미루고 싶은데 지금부터 피임약 복용하면 가능할까요
피임약복용으로 생리주기를 자주 미루와서 생리 예정일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현재 지난 생리 시작일부터 50일이 넘게 지났는데도 생리할 기미가 없으며 임신테스트기는 1줄입니다. 문제는 다음주에 생리와는 겹치면 안되는 여행일정이 있습니다.. 생리를 기다려도 할 기미가 없어서 그냥 피임약을 먹고 또 미뤄야할까 싶은데요. 1. 지금 이 상황에서 피임약을 먹고 생리를 미뤄봐도 괜찮을까요? (피임약 복용해도 괜찮을지) 2. 만약 피임약 복용으로 생리를 미룬 다음에 복용 중단 후 생리가 시작된다면, 생리 1일차부터 피임 및 주기조절 목적으로 피임약 복용을 시작해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서 언제 생리를 하는지 정확히 모르는데 여행을 가게 돼서 생리를 미루고 싶어요 ㅠ 주기가 불규칙한 상황에도 피임약으로 생리를 미룰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