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초기 밤에 소양증이 심한 이유는?
임신 초기부터 소양증으로 고생중인데 유독 밤~새벽에 심해요. 의학적으로 이유가 있는 건가요? 이불과 침대시트가 문제인지 몸이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임신 초기부터 소양증으로 고생중인데 유독 밤~새벽에 심해요. 의학적으로 이유가 있는 건가요? 이불과 침대시트가 문제인지 몸이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중 소양증으로 특히 밤~새벽에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상황이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 변화와 신체적 변화로 인해 소양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밤에 증상이 심해지는 것은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임신 중에는 기초 체온이 상승하는데, 특히 밤에 체온이 더 올라가면서 가려움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체온이 올라가면 혈액 순환이 활발해지고 피부가 더 민감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밤에는 다른 자극이 줄어들어 소양감에 더 집중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낮에는 다양한 활동으로 주의가 분산되지만, 밤에는 그렇지 않아 증상을 더 강하게 느낄 수 있어요.
셋째, 침구류나 잠옷과의 마찰, 땀 등이 자극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면과 같은 통풍이 잘 되는 소재의 침구와 잠옷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실내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하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너무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것을 피하고,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여 임신 중 사용 가능한 안전한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일전부터 항문 가려움증이 심하게 되었는데 아마 2일전에 조금 설사 끼가 있어서 비데티슈로 자주 과하게 항문을 닦은 이후로 시작된거같아요 증상이 너무 심해졌는데 잘모르고 제가 오늘이랑 어제 비누로 박박 문질러서 더 심해진거 같아요 약이나 연고라도 처방이 가능할까요?

엄청가렵고 계속 긁게되서 빨갛게 올라왔는데 병원에서 처방받은 연고를 발라도 영 나아지지가 않아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산후 갑자기 없던 소양증이생겼는데 원인을 알수없어요 현재 1년 가까이되어가고 항히스타민제 (엘트리진정 1알) 매일 복용하는데 복용해도 완전히 안가렵지는 않고 복용을 안하면 피날때까지 긁어요... 단순 가려움증은 이렇게약과연고 치료말고 더 확실하게완전히 나을방법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