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사후피임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 후에 발생한 하혈은 사후피임약의 부작용 중 하나로 볼 수 있어요. 사후피임약은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갑자기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착상을 방해하는 원리로, 이로 인해 생리주기에 변동이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생리가 빨라지거나 늦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혈이 착상혈인지 여부는 단순히 색깔만으로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착상혈은 일반적으로 관계 후 7-10일 사이에 2-3일간 발생되는 '소량의' 출혈 양상을 띠지만, 모든 여성에게서 착상혈이 발생되지 않으며 약 30% 가량만 경험한다고 해요.
생리 예정일이 26일이라면, 생리 주기가 늦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 후엔 생리주기가 다시 시작되기에 정확한 예측이 어려워요. 복용 후 생리날짜의 패턴을 경과를 두고 확인해주셔야 해요.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관계일로부터 14일 이후 임신테스트기에서 한 줄이 나왔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불안감이 크실 경우 산부인과 내원을 권장드려요. 25일에 임신테스트를 하시는 것은 괜찮습니다만, 가장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는 생리 예정일 이후 첫 소변으로 아침에 임신 테스트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생리가 예정일보다 많이 늦어지거나, 임신 테스트 결과가 음성임에도 불구하고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 경우, 혹은 다른 건강상의 문제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