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 위 뼈가 튀어나올 때 어느 진료과를 가야 하나요?
눈썹 부분 위쪽으로 점점 뼈가 튀어나오는 느낌이드는데 한쪽만 위난히 더 돗보이네요 진료를 받으려면 안과로 가야하나요?
눈썹 부분 위쪽으로 점점 뼈가 튀어나오는 느낌이드는데 한쪽만 위난히 더 돗보이네요 진료를 받으려면 안과로 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썹 위 뼈가 한쪽만 더 튀어나와 걱정이 되시는군요. 이런 증상은 얼굴의 자연스러운 비대칭일 수도 있지만,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썹 위 뼈(전두골)와 관련된 문제는 주로 정형외과나 성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적합합니다. 안과는 주로 눈 자체의 질환을 다루기 때문에 뼈의 구조적 문제는 위 진료과가 더 적합합니다.
만약 해당 부위에 통증이나 다른 불편 증상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미용적인 개선을 원하신다면 성형외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조치를 위해 가까운 정형외과나 성형외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썹거상술 이후 붓기때문에 안와상융기처럼 눈썹뼈 부분만 볼록 튀어나오는게 일반적인 현상인가요? 평균 몇개월정도 지나야 회복되어 평평해지는지 궁금합니다

큰 점에 염증이 생겼습니다. 사진 첨부하겠지만 눈썹에 어릴때부터 정말 큰 점이 있었습니다. 몇달전부터 눈썹 건드리면 아프더라구요. 육안으로는 눈썹때문에 티가 잘 나지는 않았지만 건드리면 여드름 심하게 곪은 것처럼 아프길래 뭐지? 하고 손으로 쭈욱 짜보면 어디서 나오는지도 잘 모르겠는데 흰색 농같은게 되게 많이 나왔었습니다. 이렇게 몇달 간격으로 한 두어번 반복하다가 안되겠다 싶어서 제대로 소독하고 란셋으로 찌른후에 짜봤더니 피랑 농이 엄청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항생제 연고 바르고 듀오덤 하루 간격으로 붙였습니다. 며칠 됐는데 이젠 아프지도 않고 농도 안나오길래 봤더니 이런 상태더라구요... 병원 가봐야겠죠? 현재는 만져도 아프진 않습니다.

눈썹 앞머리쪽부터 콧대 부분까지 눌러도 아프고 가만 있어도 아픈데 병원 어디로 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