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설사가 태아에 영향이 있나요?
12/17(수) 양수검사 하고 12/18(목), 12/22(월) 초음파 진료로 아기 잘 건강하게 크고 있는 거 확인했습니다. 12/23(화) 밤에 갑자기 설사 2번 물설사 심하게 1번 하구 밤에 잠은 잘 잤습니다. 병원을 오늘(12/24) 또 가야할까요? 심하게 설사 연속 3번한 게 아기한테 영향이 있을까요? 양수검사까지 한 후라 더 걱정이 됩니다.
12/17(수) 양수검사 하고 12/18(목), 12/22(월) 초음파 진료로 아기 잘 건강하게 크고 있는 거 확인했습니다. 12/23(화) 밤에 갑자기 설사 2번 물설사 심하게 1번 하구 밤에 잠은 잘 잤습니다. 병원을 오늘(12/24) 또 가야할까요? 심하게 설사 연속 3번한 게 아기한테 영향이 있을까요? 양수검사까지 한 후라 더 걱정이 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중 설사 증상으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중 일시적인 설사는 태아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설사가 심하거나 지속될 경우 탈수 증상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양수검사 후 설사 증상이 나타났다고 하셨는데, 검사와 직접적인 연관성은 낮을 수 있으나 걱정되신다면 담당 의사에게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사 증상이 심하지 않고 현재 호전되었다면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설사가 계속되거나 복통, 발열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임신 중에는 몸의 변화로 소화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중에 성관계하면은 애기에 안좋은 영향이 있나요?

24주 중기 임산부인데 요즘 성욕이 올라서 야동이나 야한거 일주일에 3번정도는 보고 클리자위도 그정도 하는데 혹시 태아 성격에 문제가 가거나 이상이 생길 확률이 높을까요ㅠ? 따로 태반이 아래잇거나 자궁출혈이 있거나 그런건 없습니다! 자위하고나면 자궁수축이 좀 있다가 풀리고 따로 출혈도 없습니다 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횟수를 줄여야 하나여..?

임신 14주차 입니다 그저께와 어제 야한꿈을 꾸고 오르가즘과 질 수축으로 잠에서 깼는데 오늘도 오르가즘과 질 수축을 느꼈습니다 이전까지는 임신 후 성욕이 없었는데 당황스럽습니다 이후 배뭉침이 있었는데 아직까지도 간헐적으로 배가 아픈것 같은데(요즘 자궁이 커져서 평소에도 간헐적으로 배가 아파서 오르가즘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네요ㅜㅜ) 태아에게 문제가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출혈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