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저하로 대상포진 발생 가능성 있나요?
트리암시놀론 주사 2번, 소론도정 16mg 2주 복용으로 면역력이 떨어져서 대상포진이 일어날수 있나요?
트리암시놀론 주사 2번, 소론도정 16mg 2주 복용으로 면역력이 떨어져서 대상포진이 일어날수 있나요?
네, 면역력 저하는 대상포진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트리암시놀론 주사와 소론도정(스테로이드 성분)은 면역 체계를 억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몸이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능력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VZV)에 의해 발생하는데, 이 바이러스는 어린 시절 수두를 앓은 후 신경 세포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재활성화되어 대상포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대상포진에 걸릴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대상포진 증상(예: 통증, 발진, 물집 등)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테로이드 사용 전후로 면역력을 유지하기 위한 건강한 생활 습관(예: 균형 잡힌 식단,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적절한 운동 등)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주사제는 의료기관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임의로 개인에게 처방할 수 없습니다. 소론도정을 복용했을 경우 부작용으로 피로함이 나타날 수 있고, 근 골격계 부작용으로 근육통이나 압통의 악화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복용 후 증상이 악화된 경우 약 복용을 일시 중단 하시고 병원에서 재진료 받아 약 변경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
꼭 확인해주세요.
대상포진 걸리면 흉터남을 가능성 높은가요? 20대인데 제 나이에 예방접종 해도 문제 없을까요? 대상포진은 면역력 안떨어지게 하는거 외엔 예방 방법 어떤게 있나요?어릴때 수두 안겪으면 면역력 떨어져도 대상포진 안걸리나요?
야즈 복용으로 면역력이 저하해서 대상포진에 걸릴수도 있나요?
대상포진 약 안먹고도 면역력 회복되면 자연스레 없어질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