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유축 간격 늘려도 가슴 뭉침 괜찮나요?
출산후 유축하는데 집에와서는 유축을 5-6시간 사이로ㅜ햇더니 왼쪽 가슴애 뭉친듯한게 잡히는데 괜찮을까요?
출산후 유축하는데 집에와서는 유축을 5-6시간 사이로ㅜ햇더니 왼쪽 가슴애 뭉친듯한게 잡히는데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출산 후 유축 간격을 5-6시간으로 늘리셨을 때 가슴에 뭉침이 느껴지시는군요. 이는 정상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유축 간격이 길어지면 유방 내 모유가 축적되어 뭉침이나 단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유선염이나 유방 울혈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요.
가슴 뭉침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뭉침이 심해지거나, 열감, 통증, 발적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유선염의 가능성이 있으니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9월28일 자연분만햇구요 출산한지 3일됏어요 초유도 안하고 단유 할 생각인대요 3일째 되니깐 젖몸살도 심하고 유축도 안하고 젖도 안짜고 그냥 냅두고 잇어요 가슴도 아프고 땡땡해지고 젖도 뚝뚝 떨어지고 그러는대요 산부인과에서 단유약을 처방 받아서 먹어야 하나요?아님 계속 이렇게 냅두고 잇어야 하나요?단유약 먹게 되면 약 다 먹고 따로 유축이나 짜주거나 하지않고 냅두고 잇으면 젖말려지나요?단유약 먹으면 가슴도 줄어드나요?

탁센 레이디(이부푸로펜) 설명서에 1일 2정 3회라고 적혀있는데, 생리통때문에 너무 아파서요ㅠㅠ 아침 9시 30분, 오후 1시 30분, 5시 30분, 9시 30분, 새벽 1시 30분 이렇게 두알씩 4시간 간격으로 5번 먹어도 될까요..?

매일 아침 한번 복용중인데 기름이 줄어들지도 않고, 여드름도 호전돼지도 않아서 매일 아침 저녁으로 복용량을 늘려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