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나면 눈이 뿌옇게 보이고 시력저하된느낌이에요. 왜그럴까요?
요즘 자고일어나면 눈이 뿌옇게 보이고 시력저하된느낌이에요. 왜그럴까요?
요즘 자고일어나면 눈이 뿌옇게 보이고 시력저하된느낌이에요. 왜그럴까요?
자고 일어났을 때 눈이 뿌옇게 보이고 시력이 저하된 느낌이 드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안구 건조증입니다. 밤 동안에는 눈물 분비가 줄어들어 아침에 눈이 건조해지고 이로 인해 시야가 뿌옇게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안구의 강한 압력과 마찰로 인해 일시적으로 촛점이나 시야 장애가 나타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회복이 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 최근 안구 건조증이 심해진 상태라면 눈의 피로도가 상당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나 결막염 등 안구의 염증, 혹은 안구 표면의 문제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시력 저하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예: 통증, 눈의 붉어짐 등)이 동반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에는 눈을 자주 깜빡이는 것이 좋으며, 전자기기 사용을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눈이 어느 순간부터 뿌옇게 보이고 사물이 두개로 보입니다. 안경을 써도 똑같고 한쪽눈을 감고 봐도 똑같습니다 왜이런가요?
진짜 제목 그대로 눈이 안개 끼인 거 마냥 뿌옇게 보이고 감을 때 마다 아픈데 실명 될 수도 있나여.. 시각장애인분들 이야기보면 뿌옇게 보이다가 자고 일어나니까 안 보이신다고 그러셔서 진짜 이런 상태에서 자고 일어나면 실명 될 수도 있나여? 그러면 안 자는게 나아요? 자는게 나아요?
제가 지난달 25일 공막염진단을 받고 처방해준약이 하루종일 시야가 뿌옇게 보여서 27일날 다른병원가서 이것저것 검사했어요 눈에 큰이상 없다고 했고 며칠뒤 다시오랬는데 그때까지도 눈이 빨갛고 시야가 흐리고 그래서 진료의뢰서 받아서 큰병원을 갔어요. 다행히 여러검사하니 이상없다고했고 상공막염이라고 하는데 문제는 시야 뿌연것은 없어졌지만 시력저하가 동반되었고 자고 일어나면 빨갛게 충혈되어있으며 안약넣음 사그라들고 눈이 너무 뻑뻑하고 건조하며 열감도 같이 느껴져요 아직 염증이 다 안나아서 그런걸까요? 아님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