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후 미각과 후각 상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4일전에 몸살로 시작됐다가몸살이 좀 괜찮아지면서 코가 서서히 막히고 콧물이 많아 지면서 기침도 좀 했습니다 지금은 병원가서 콧물이나그런거를 좀 치료해주시고 알러지 항스타민제 약을 먹고 기침 가라앉게 해주는약 먹었더니 기침은 살짝 괜찮아졌고 코는 여전히 안괜찮아지면서 맛도 냄새도 못느끼고 안 맡아져요 거의 3일 된 거 같아요.. 어떻게 해야되나요
4일전에 몸살로 시작됐다가몸살이 좀 괜찮아지면서 코가 서서히 막히고 콧물이 많아 지면서 기침도 좀 했습니다 지금은 병원가서 콧물이나그런거를 좀 치료해주시고 알러지 항스타민제 약을 먹고 기침 가라앉게 해주는약 먹었더니 기침은 살짝 괜찮아졌고 코는 여전히 안괜찮아지면서 맛도 냄새도 못느끼고 안 맡아져요 거의 3일 된 거 같아요.. 어떻게 해야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각과 후각 상실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감기 후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감기 증상이 호전된 후 2주 이내에 미각과 후각이 자연스럽게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코막힘이 원인인 경우가 많아 코 증상이 완화되면서 감각도 함께 돌아오게 됩니다.
현재 3일 정도 지났다고 하셨는데, 아직 회복 초기 단계이므로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2주 정도 지나면 80-90%가 회복된다고 합니다.
만약 2주 이상 지나도 미각과 후각이 회복되지 않는다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 스테로이드 등의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통해 전반적인 감기 증상 회복에 도움을 주시고, 조금 더 경과를 지켜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기 걸린 후 아픈건 다 나았는데 미각하고 후각이 상실되었네요 자연 치유 되는 거겠죠?

감기가 걸렸는데 후각미각이 사라졌어요 ㅠㅠ 코로나 검사 음성 나왔어요 ㅠㅠ

코로나 5일차부터 (어제부터) 갑자기 아무냄새도 맛도 안나요... 커피도 맹물처럼 느껴지고 과일을 먹어도 단맛이 안나고 엄청 매운걸 먹어도 입안에서만 매운게 느껴지는 정도이고ㅠㅠ 후각과 미각을 잃었을때 어떤약을 먹어야하나요..? 스테로이드제를 먹어야 한다던데 ㅜㅜ이빈후과 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