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절수술 후 생리전 증후군과 생리통 사라질까요?
중절수술 후 첫 생리때 평소 생리전 증후군( 가슴통증 등) 과 생리통이 없어질수도있나요?
중절수술 후 첫 생리때 평소 생리전 증후군( 가슴통증 등) 과 생리통이 없어질수도있나요?
중절수술 후 여성의 몸은 호르몬 수준의 변화와 내부에서의 회복 과정을 겪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생리전 증후군(PMS)이나 생리통의 강도에 변화가 올 수 있으며, 이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여성은 생리통이나 PMS 증상이 경감되는 것을 경험할 수도 있지만, 다른 여성들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어요. 임신중절수술 후에 첫 생리시 통증이 심해진다는 내용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수술 후 아직 내부에서 회복과정이 더 필요할 수 있고, 자궁 내 유착이나 생리통 등 생리패턴의 변화 또는 불임이나 자연유산, 혹은 (만성) 골반염이나 골반통 등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해요. 따라서 몸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다양한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생리통이나 PMS 증상에 대해 우려가 있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개인의 상태를 평가하고 적절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로 인한 불안감이 크실 경우 처방 및 치료에 관하여는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 또는 앱 내 '과목 진료' >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