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방광염 환자가 요도자위 후 먼지가 소변을 통해 나가는가? 위험성은?
여자에요. 지금 만성방광염 있는데 급성방광염이 점점 심해지는 이상태에서 변이 묻고 먼지가 많이 있는 비위생적인 면봉으로 요도에 자극하면서 요도자위 하고나서 그 이후에 소변 볼 때 요도자위 할 때 들어간 먼지가 소변을 통해 나가나요? 들어간 먼지가 소변을 통해 나가는데도 불구하고 왜 위험하나요? 혹시 급성방광염이 심해지면 소변 참을 때 통증도 생길수 있나요?
여자에요. 지금 만성방광염 있는데 급성방광염이 점점 심해지는 이상태에서 변이 묻고 먼지가 많이 있는 비위생적인 면봉으로 요도에 자극하면서 요도자위 하고나서 그 이후에 소변 볼 때 요도자위 할 때 들어간 먼지가 소변을 통해 나가나요? 들어간 먼지가 소변을 통해 나가는데도 불구하고 왜 위험하나요? 혹시 급성방광염이 심해지면 소변 참을 때 통증도 생길수 있나요?
만성방광염을 앓고 계신 상황에서 비위생적인 면봉을 사용하여 요도자위를 하게 되면, 먼지나 이물질이 요도 내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물질은 소변을 통해 일부 배출될 수 있지만, 완전히 제거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이물질이 요도나 방광 내부에 남아 있으면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위험성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비위생적인 물체로 인한 자극이나 이물질의 삽입은 요로 감염을 유발하거나 기존의 만성방광염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요도염은 세균성 감염 질환 중 하나이기에 반복되어지는 습관을 통해서 요로계 감염의 발생률은 높아질 수 있고, 요도염과 같은 세균성 감염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되도록 해당 행동은 피해주는 것을 권장드려요. 감염이 심해지면 요도, 방광, 신장 등에 염증이 생기고, 이로 인해 소변을 볼 때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급성방광염이 심해지면 소변을 참을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다른 증상들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요도자위를 할 때는 반드시 청결을 유지하고, 위생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자위 행위로 인해 감염이 의심되거나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에는 즉시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만성방광염을 관리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 습관, 충분한 수분 섭취, 청결한 위생 관리가 필요합니다. 자주 씻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되지는 않겠으나 깨끗하게 하려고 생식기 주변을 너무 자주 청결제 등으로 씻어내는 것은 권장되지 않으니 가볍게 물로 씻어내주시면 좋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지금 당뇨가 있는데 급성방광염이 점점 심해지고 있는 상태인데 변이 묻어있고 먼지가 있는 비위생적인 면봉으로 요도에 자극하면서 요도자위 하고나서 먼지 묻은 손가락으로 요도입구를 만지고 먼지를 요도입구에 묻혀요. 계속 요도자위 하고 있어요. 요도자위 하는 횟수가 점점 많아지는 중에요. 더러운 면봉으로 요도 자극하면서 요도자위 계속하면 요도가 점점 부으면서 피나요? 그 이후에 가만히 있어도 요도가 아프고 불편하면서 작열감 있을수있나요? 요도자위하고난후 자극되서 소변 볼때, 보고난 후 통증이 심해요? 요도자위 하고 요도가 자극되어서 소변볼 때 요도에 피가 나올 수 있나요? 방광염 있는 상태에서 요도자위하면 방광염과, 급성신우신염, 세균 잠복기간은 보통 어떻게 되요? 방광염 있는 상태에서 비위생적인 면봉으로 요도자위해서 방광염이 심해지고 신우신염으로 넘어가요. 그럼 방광염에서 신우신염으로 넘어가는 과정, 넘어갈 때 나타나는 증상이 궁금해요. 신우신염 걸렸는데 요도자위 계속하면 어떻게 되요?
여자에요. 지금 당뇨도 있고 급성방광염이 점점 심해지는 이상태에서 이틀동안 매일매일 하루에 2~3번씩 변이 묻는 먼지가 많이 있는 비위생적인 면봉으로 요도에 자극하면서 요도자위 하고나서 먼지 묻은 손가락으로 요도입구를 만지고 먼지를 요도입구에 묻혀놔요. 이틀내내 하루에 2~3번씩 하고있어요. 그럼 일주일내내 하루에 2~3번하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요
지금 만성방광염 있는상태에서 급성 방광염 증상으로 약 일주일넘게 하루에 화장실 약 15~20회 정도 감, 잔뇨, 야간뇨, 급해서 소변보면 생각보다 별로 안나오는 증상, 방광통증, 소변 볼때 약간 따끔하거나 불편한 증상, 가끔씩 소변이 혼탁한 것이 계속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심해지고 있어요. 화장실를 짧게 5~15분 아님 1~2시간마다 자주 가니까 소변을 참을려고 하고 있어요. 소변 참을수 있을 때까지 참아도 상관이 없을까요? 여자에요. 2021년에도 이렇게 요도자위해서 급성 신우신염, 급성 방광염, 요도염, 골반염 걸려서 한동안 병원 다니고 약물치료 해서 다 나은 적이 있어요. 지금 급성방광염이 점점 심해지는 이상태에서 변이 묻고 먼지가 많이 있는 비위생적인 면봉으로 요도에 자극하면서 요도자위 하게되면 왜 안했을 때보다 위험하나요? 감염 있는상태에서 요도자위 하는 행위가 감염을 더 심하게 하고 균을 주는 행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