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성혼수로 인한 관장
안녕하세요~간경변증 말기 환자인데요~암모니아수치가 200이 넘어서 관장을 여러번 했는데도 증세가 호전이 되지 않습니다~점점 깊은 혼수로 빠진다는데 원인이 무엇인지요?
안녕하세요~간경변증 말기 환자인데요~암모니아수치가 200이 넘어서 관장을 여러번 했는데도 증세가 호전이 되지 않습니다~점점 깊은 혼수로 빠진다는데 원인이 무엇인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환자님, 간경변증 말기에서는 간이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게 되어, 몸에서 발생하는 독성 물질을 제거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 중 하나가 암모니아인데, 이 물질이 뇌에 도달하면 신경계에 손상을 주어 혼수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암모니아 수치가 200을 넘는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상황을 의미합니다. 관장을 통해 암모니아를 제거하려고 노력하셨지만,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간 기능이 이미 매우 심각하게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간 이식을 고려해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암모니아 수치를 낮추는 약물 치료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치료 방법은 환자의 전반적인 상태와 기저 질환, 나이 등을 고려해 결정되어야 합니다.
환자님의 상태가 빠르게 악화되고 있다면,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적인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간성혼수로 인해 여러번 관장을 하였는데 혹시 관장으로 인해 대장이나 항문에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까요?~ 또 하나는 환자가 의식이 자꾸 쳐지는데 이때 바로 관장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런 환자가 간이식을 안할 경우의 예후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간경변증말기 환자입니다~얼마전에 깊은 혼수가 14시간이 지속된 적이 있습니다~눈을 못뜨고 계속 잠을 잔거 같아요~이런 증상이 계속 반복이 되는 건가요?

간경변증 말기에다가 간암까지 재발한 환자인데 자꾸 어떤 사람이 왔다갔다고 하고 대화도 했는데 다시 보려고 보면 없데요~간성혼수 증세도 있는 환자인데 이거 섬망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