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약복용중 생리나오면서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생리미루기위해 예정일이 17일이었는데 10일전부터 피임약(센스데이)복용을 했고 16일부터 갈색 피가 생리의양 만큼 나오면서 생리통이 심합니다 약은 18일부터 중단했습니다. 통증이 3일간 심한데 괜찮은건가요??ㅠ 원래 생리통은 첫날하루정도 있었습니다
생리미루기위해 예정일이 17일이었는데 10일전부터 피임약(센스데이)복용을 했고 16일부터 갈색 피가 생리의양 만큼 나오면서 생리통이 심합니다 약은 18일부터 중단했습니다. 통증이 3일간 심한데 괜찮은건가요??ㅠ 원래 생리통은 첫날하루정도 있었습니다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경구피임약은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트론의 호르몬 제제이기 때문에 복용 시 생리전증후군과 같은 두통, 피로감, 복통, 메스꺼움, 유방통, 식욕변화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일시적인 증상일 경우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하나 지속될 경우 내원이필요할 수있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중요일정이 있어 피임약을 먹으며 생리를 미루고 있어요. 중요일정이 끝나고 피임약을 멈추면 그때 생리를 할텐데 그러면 이번달 생리는 건너뛰어야해요. 그럼 약 50일만에 생리를 하게될텐데 몸에 너무 무리가 가거나 이후 생리를 하면 생리통이 너무 심할까요? 그리고 현재 피임약을 먹고있음에도 불구하고 가끔씩 복용시간에서 벗어나게 먹어서인지 생리할것처럼 배가 아픕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성 고민생리를 미루기위해 피임약을 먹기 시작한지 3일째인데요ㅠㅠ 이전에도 다른 회사의 약을 먹은적있지만 이런적은 처음이라서요ㅠㅠ 처음엔 그냥 몸상태가 안좋네 했는데 속도 너무 답답하고 메스꺼워서 뭘 넉지를 못하겠고 온몸에 힘이 몸살온것처럼 없습니다ㅠㅠ 당장 이번주 일요일 출국이라 생리는 꼭미뤄야하고 정말 아파서 죽을것같은데 내일부터라도 다른피임약으로 바꾸거나 처방피임약으로 바꿔 먹어도괜찮을까요...
성 고민부작용7월 30일 첫 생리 시작부터 피임약을 먹고 있는데요! 1주일 디어미순 먹다가 부정출혈이 지속되어서 디어미로 바꿔서 먹었어요! 오늘 디어미 마지막알 먹는 날인데 갈색피가 나오더니 방금은 생리혈처럼 빨간피가 팍 나왔는데 이런 경우 휴약기 가지는게 나을까요? ㅠㅠ 제가 9월 9일부터 16일까지 생리하면 안되어서 주기조절 목적으로 먹고 있는건데요 ㅠㅠ(평소 주시: 37-41) 휴약기없이 9월 16일까지 총 48개를 먹으려했는데 생리인 것 같아 휴약기를 가져야할지 하구요 ㅠㅠ
성 고민경구피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