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에 누울 때 오른쪽 골반 옆 아랫배에 덩어리 생기는데 걱정할 필요 없을까요?
통증은 없는데 저녁에 누울때만 오른쪽 골반 옆 아랫배에 긴 덩어리가 생깁니다. 몇 달 됐는데 wbc 간기능 갑상선 피검사 다 정상이라고 큰 문제 아닐 거 같다 그러셨는데 걱정 안 해도 되는 부분일지요?
통증은 없는데 저녁에 누울때만 오른쪽 골반 옆 아랫배에 긴 덩어리가 생깁니다. 몇 달 됐는데 wbc 간기능 갑상선 피검사 다 정상이라고 큰 문제 아닐 거 같다 그러셨는데 걱정 안 해도 되는 부분일지요?
안녕하세요. 저녁에 누울 때 오른쪽 골반 옆 아랫배에 덩어리가 생기는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피검사와 간기능, 갑상선 검사 결과가 모두 정상이라고 하셨으니 큰 건강 문제는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덩어리가 지속되거나 크기가 변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특히,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초음파나 CT와 같은 영상 검사를 통해 더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정기적인 관찰을 하시고, 증상에 변화가 있을 경우에는 다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복부에 덩어리가 만져지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경우 충수염, 담석증, 담낭염, 게실염, 과민대장증후군, 췌장염, 방광염, 대장암, 자궁근종, 골반염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심해진다면 가까운 내과나 소화기내과를 방문하여 정밀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생리예정일이 10월 2일인데, 생리가 시작된 것 같아 질문드려요. 생리불순이 있어서 보통 생리가 늦어진적은 있어도 빨라진적은 없어서요...! (마지막 생리일은 9월 1일~9월 5일입니다) 9/10과 9/23에 관계를 맺기도 했어서 (콘돔 착용은 하였습니다) 혹시나 착상혈인지 궁금해서 질문드려요. 9월 28일에 첫 소변으로 얼리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했을때엔 두 줄이 나오진 않았습니다. 9월 30일에 갈색피가 비춰졌고, 오늘 빨간색 피가 나오는데, 보통 생리때에는 덩어리가 쉽게 잘 비쳤는데 이번에는 별로 안 비추고.. 생리통 느낌이 더 심해진 것 같아요.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착상혈 양이 어느 정도 되나요? 피임 했는데 예정일 2주 남았는데도 관계 후 하루 뒤부터 피가 나와요 ㅠ 팬티라이너 절반 적셨어요 ㅠ 배도 묵직해서 알아보니 착상혈 증상이거나 격렬한 관계 했을 때 그런다는데 착상혈이 나온다기엔 너무 이르고 격렬한 관계를 하긴 했어요,, 8월 1일에 사핌약 먹긴 했습니다,,
생리 예정일은 1월 2일이고 12월 30일에 피가 나왔어요 근데 피가 패드에 묻어나지않고 휴지로 닦을때만 묻고 점점 적어지더니 1월 1일에 닦을때 피도 거의 없어졌습니다. 12월 20일쯤에 관계를 했고 피임을 제대로 못한거같은데 착상혈일까요? 12월 30일에 생리 첫날에 피임약을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