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눈에 커튼 처친 현상 발생 가능한가요?
성OO • 2024.08.11
스트레스로 인해 눈에 커튼 처친 현상이 발생할 수 있나요?
안과
스트레스로 인해 눈에 커튼 처친 현상이 발생할 수 있나요?
AD
스트레스가 신체에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눈의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눈에 커튼이 처진 것 같은 현상은 주로 망막 박리나 망막 혈관의 문제와 같은 심각한 안과적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가 직접적으로 이러한 증상을 유발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눈의 문제가 의심된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안과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껌껌한 방에 있다가 화장실에 가서 거울을 한 5분정도 보고 나왔습니다 그후로 갑자기 눈위에 커튼친거마냥 까맣게 시야를 좁혀졌어요.. 한 10분정도 지나고 증상이 없어졌지만 이후에도 깜깜한곳에 있다가 조명있는 화장대나 화장실거울을 몇분보고 나오면 커튼현상이 나타나더라구요 그때도 일시적인 현상이었지만 망막에 이상이 있는걸까요? 아님 정상이어도 이런 상황에선 커튼현상이 발생할수도있나요?
비문증 증상은 확실하게 있는데 커튼을 치는듯한? 그건 없고 편두통 전조증상인 오라가 왔다가 간것이 커튼을 친다는건가요? 커튼이 눈에 쳐지면 망막박리 라는데.. 병원은 토요일에 갈건데요 많이 늦겠죠?
눈에 커튼 친 것처럼 보입니다.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