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에 온찜질 효과와 온열팩 사용 가능할까?
다래끼에 온찜질이 좋다는데 맞아?? 맞다면 나 생리할때 쓰는 온열팩 있는데 그걸루 해도 되나?
다래끼에 온찜질이 좋다는데 맞아?? 맞다면 나 생리할때 쓰는 온열팩 있는데 그걸루 해도 되나?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래끼에 온찜질은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급성 염증이 있는 다래끼의 경우 온찜질이 염증을 완화시키고 고름이 더 잘 배출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생리 때 사용하는 온열팩을 다래끼 온찜질에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다래끼가 심하거나 온찜질 후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안과 방문을 통해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노란 알갱이 같은 염증이 보인다면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효과 좋은가요? 냉찜질을 해야하나요?

아이가 다래끼가 났어요. 먹는약이나 안연고, 안약말고 온찜질만 잘 해주면 시간이 좀 걸려도 터진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오늘 다래끼 수술을 받고 왔습니다. 눈꺼풀을 뒤집어서 째는 수술입니다. (콩다래끼가 아니고 속다래끼?라고 해야할까요? 왼쪽 눈 윗꺼풀이 붓는 형태입니다.) 이런 수술이 6월에 한 번, 오늘 한 번 총 2번 받았는데요. 6월에 받았을 땐 그 날 저녁즈음되니 붓기도 없어지고 제 원래 쌍커풀도 돌아왔었는데 오늘은 아직 여전히 사진과 같이 눈이 부어있고 피인지 빨갛게 보이며 약한 통증도 있네요(누르면 아픈정도). 마지막 사진은 평소 정상적인 상태일 때의 눈입니다. 온찜질이 다래끼에 효과가 좋은데, 이렇게 째고 난 뒤에도 하는 건지, 아니면 오늘은 하면 안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잘 때 온열안대를 끼고 자곤 해서요. 혹시 오늘 온찜질을 하면 붓기나 염증 등 눈에 안 좋을까요? 그렇다면 내일부터는 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