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나 감기로 인한 혈당 상승, 당뇨환자 이외의 일반인도 경험할까요?
김OO • 2024.01.31
스트레스 또는 감기에 걸렸을경우 당뇨환자가 아닌 일반인들도 혈당이 평소보다 높게 유지되나요???
당뇨
스트레스 또는 감기에 걸렸을경우 당뇨환자가 아닌 일반인들도 혈당이 평소보다 높게 유지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스트레스나 감기에 걸렸을 때 일반인들도 혈당이 평소보다 높아질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이 아플 때, 몸은 스트레스 호르몬(예: 코르티솔, 아드레날린)을 분비하게 되는데요. 이 호르몬들은 혈당을 높이는 역할을 하여 에너지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일시적인 것이며, 감기나 스트레스가 해소되면 혈당 수치는 대체로 정상 범위로 돌아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혈당 수치가 지속적으로 높게 유지된다면 내과에 방문하여 혈당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당뇨 환자가 아닌 일반인도 평소보다 활동량이 많이 줄고 저녁에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할 경우 공복혈당에 많이 상승하나요??

당뇨가없는데요 일반인도 갑자기 고혈당와서 소변량증가 다뇨가 생길수있나요? 고혈당오면 증상이?

당뇨약인데 살빼는데 더 효과적이라는 약을 뉴스에서봤는데 혹시 일반인도처방가능할까요ㅠㅠ 현재 다이어트약말고 당뇨약이였다 지방약된 약이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