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미누보 복용 후 복부팽만과 명치 답답함 원인은?

장OO • 2026.01.11

명치와 그 맡닿는 윗부분이 항시 긴장상태고 서있으면 오른쪽 상복부 답답 명치가 답답 누우면 완화됨 텔미누보 혈압약 몇개월째 복용중인데 복부팽만이 생겼고 그 원인이 부작용인지 딴건지 모르겠음 복부팽만으로 밥먹을수록 배가 더 불룩하고 땡기는거 같고 중앙가슴 오른쪽으로 쿡쿡쑤시는게 발생함 몇개월전 응급실에서 심전도와 정맥혈동맥혈검사 정상으로 나옴 그외 검사는 안했으나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일까 불안함 근데 중앙가슴뼈 조이거나 답답하지 않고 주변부가 콕콕쑤시거나 뻐근함 이게 명치답답과 상복부답답이 같이 자주있어 괴로움 병명은?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1

    복부팽만과 명치 답답함, 가슴 쪽 불편감을 겪고 계셔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텔미누보 복용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다면, 약물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약물 복용 후 부작용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복부 불편감이나 소화기계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증상들은 위식도 역류성 질환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위식도 역류성 질환은 명치 부근의 답답함, 가슴 쪽으로 불편감이 퍼지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누우면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응급실에서 심전도와 혈액검사가 정상으로 나왔다면 심근경색이나 협심증의 가능성은 낮을 수 있으나, 지속적인 증상이 있다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내시경 검사를 통해 위염, 위궤양 등의 가능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복용 중인 텔미누보와 증상의 연관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처방받은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약물 변경이나 용량 조절을 고려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과식을 피하고, 기름진 음식, 탄산음료, 커피, 술 등을 제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 후 바로 눕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