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CT에서 혹이 커지면 암 가능성 높나요?
의사선생님께서 5년전 찍었던 폐CT에서 혹이하나있는데 오늘 한번더CT를 찍고 더 커져있으면 조직검사를 해보자네요. 만약에 더 커져있으면 암일 가능성이 높나요?
의사선생님께서 5년전 찍었던 폐CT에서 혹이하나있는데 오늘 한번더CT를 찍고 더 커져있으면 조직검사를 해보자네요. 만약에 더 커져있으면 암일 가능성이 높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폐에서 발견된 혹(결절)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기가 커지는 것은 악성 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폐 결절이 시간이 지나도 크기가 변하지 않으면 양성일 가능성이 높지만, 크기가 증가하는 경우에는 암을 포함한 악성 질환의 가능성을 더 적극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이것이 의사 선생님께서 결절이 커졌을 경우 조직검사를 권유하신 이유입니다.
하지만 결절이 커졌다고 해서 반드시 암인 것은 아닙니다. 염증성 질환이나 다른 양성 질환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기가 변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조직검사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세포의 특성을 직접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질문자님의 불안한 마음이 이해됩니다. 하지만 의사 선생님의 권고대로 검사를 진행하시고, 결과에 따라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난소 혹이 원래 9센치였는데 몇 달 사이에 12센치로 커지면 암 확률이 높나요?

50대 여자 난소에 혹(물혹)이 올해 1월에 애매하게 보인다고 했는데 오늘 6개월만에 초음파를 보니 약 2cm가량 커졌다고 난소제거 후 조직검사를 해보자고합니다 보통이런경우엔 악성암일 가능성이 높나요?

어머니가 내시경 검사 결과 대장에 혹이 발견 됐다고 합니다. 병원에서 추가로 CT 정밀 검사를 예약했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 대장암을 염두해두고 검사하는건가요? 혹이 발견 됐을때 CT로 추가 검사를 하는것이 일반적인 경우인가요? 또 대장에 혹이 발견된 경우 대장암일 가능성이 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