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원에서 벌레에 물린 상처, 가려움증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희 어머니가 요양원에서 일하시는데 오늘 벌레 물렸다는제 물린상처가 가렵대요 어떻게 해야되죠?
저희 어머니가 요양원에서 일하시는데 오늘 벌레 물렸다는제 물린상처가 가렵대요 어떻게 해야되죠?
벌레에 물린 상처와 가려움증을 완화하기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먼저, 물린 부위를 깨끗한 물과 비누로 씻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감염을 예방하는 첫 단계입니다. 그 후, 가려움증을 줄이기 위해 항히스타민제 연고나 크림을 바를 수 있습니다. 또한, 물린 부위에 차가운 냉찜질을 해주면 붓기와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집에서 급히 대처할 수 있는 방안으로는 얼음팩이나 알콜스압으로 진정을 시켜주고, 염증이 생기기 전이라면 리도맥스, 비판텐, 버물리 등을 발라주면 됩니다. 만약 물린 부위가 심하게 부어오르거나, 발열, 심한 통증, 전신적인 알레르기 반응(예: 호흡곤란, 입술이나 혀의 붓기)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모기 물린 곳이 땡땡하게 부어오르거나 열감이 심한 경우 봉와직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빠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가까운 피부과, 가정의학과 내원 또는 병원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일반적인 조치로는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보시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악화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80대 할머니가 10월말쯤 폐렴이 걸리셨는데 지금은 현재 산소포화도 30-40을 왔다갔다 하십니다.. 치매증상도 있으시고 다른병원이 계시는게 아니라 요양원에 계시는거라 요양원에서 진찰을 해주십니다.. 요양원에서 하시는 말씀은 나아질일은 아마 없을거라는 말씀만 하시고 산소포화도만 저 상태입니다 ..ㅠ 할머니 임종까지 얼마나 남으셨나요
엉덩이 꼬리뼈 쪽 벌레 물린 것처럼 가려움증, 뒷쪽 찌릿함, 편도 부음 증상이 동시에 발현하면 어떤 병을 의심해 볼 수 있나요?
90세된 노인인데 요양원에 계십니다. 거동이 힘들어서 와상케어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 코로나 양성이라고 요양원에서 연락이 왔는데 팍스로비드 같은 치료제 처방이 가능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