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 조직검사 후 덩어리 배출 괜찮은가요?
자궁경부 조직검사 3일뒤에 막같은게 덩어리로 나왔는데 괜찮은건가요..?
자궁경부 조직검사 3일뒤에 막같은게 덩어리로 나왔는데 괜찮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경부 조직검사 후 3일 뒤에 막같은 덩어리가 배출되는 것은 비교적 흔히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조직검사 과정에서 자궁경부에 작은 상처가 생기면서 치유되는 과정에서 혈액 덩어리나 조직 잔여물이 배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덩어리는 보통 혈액 응고물이나 치유 과정에서 생성된 조직으로, 자연스럽게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조직검사 후 1-2주 이내에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별한 통증이 없다면 정상적인 회복 과정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의 상태가 안정적이고 특별한 통증이나 다른 이상 증상이 없다면, 자연스러운 회복 과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안하시다면 검사를 받으셨던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거즈 넣을 상태로 관계를 가지게 됐는데 제거하러 왔더니 거즈는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소변보다가 빠질 수 있다고 하시는데 관계를 가져서 걱정돼요 관계 때문에 배 쪽으로도 넘어갈 수가 있을까요 ,,?!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았는데 고위험군 52번이 나와서 조직검사를 했는데, 이런 소견이 나왔습니다. 지금 남자친구와 첫관계를 하기도했고, 첫 관계는 작년 8월 중순입니다. 선생님 말씀으론, 자궁경부이형성증 2-3단계이거나, 염증이거나 둘중 하나인데, 확실하지 않아서 대학병원가서 떼어낸 조직을 염색하는 추가 검사를 해보라고 하시네요.. 이번 남자친구가 첫경험 상대이고, 관계를 한지 일년정도 밖에 안됐는데 자궁경부이형성증 2-3단계가 나올 확률이 클까요? 너무 걱정되어서 잠이 안와서요… 또, 자궁경부이형성증 아니면 염증이라고 하셨는데, 단순 염증일 가능성이 클까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자궁경부 조직검사결과 flat condyloma(or chronic cervicitis with koilocytosis) 결과가 나왓습니다. 콘딜로마 또는 만성경부염이라는데 제가 콘딜로마에 걸렷다는 말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