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가 TV 전자파에 노출되면 영향이 있나요?
임산부 tv켜놓은상태에서 배 내놓으면 전자파 영향 갈까요?
임산부 tv켜놓은상태에서 배 내놓으면 전자파 영향 갈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산부가 TV를 시청하거나 배를 노출한 상태로 TV 앞에 있어도 전자파로 인한 태아 영향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TV에서 나오는 전자파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수준으로, 임산부나 태아에게 특별한 위험을 초래한다는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현대 TV는 안전 기준에 맞게 제작되어 방출되는 전자파의 양이 매우 적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전자파는 대부분 인체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지 않는 수준이며, 배를 노출했다고 해서 전자파가 더 많이 흡수되거나 태아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다만 임신 중에는 장시간 같은 자세로 TV를 시청하기보다는 적절한 휴식과 자세 변화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파보다는 오히려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혈액순환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기가 지금 아토피라 리도맥스 0.3 연고를 쓰고잇는데, 지금 엄마가 임신 4주차 임산부여서 자꾸 닿게되는데 문제가 없을까요? 병원에 얘기해서 약을 그만써야하는지 ㅜㅜ 고민됩니다.

26일차 신생아 입니다 쉬~쉬~ 소리 입으로 내기 힘들어서 유튜브로 24시간 백색소음 틀어줍니다 잘자는것 같은데 전자파 괜찮을까요?

31주 임산부인데 지네에 물렸어요 붓고 통증이 있긴한데 냉찜질중이에요 태아에 영향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