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흔설
자고 일어나면 가끔 혀 왼쪽 옆면에만 치흔설이 생기는데 몸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통증은 없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가끔 혀 왼쪽 옆면에만 치흔설이 생기는데 몸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통증은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통증이 동반되지 않는 단순한 치흔설은 흔한 현상이고 그 자체가 심한 이상이나 병적인 상황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해요. 그러나 혀의 작열감, 통증, 구내염 등이 반복되는 경우에는 혀의 병적인 질환을 의미할 수 있으니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병원에 내원해 주세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고려한의원 정연일 원장입니다. 한의학적으로는 비신양허(비장과 신장의 양기부족)으로 몸의 수습정체 현상으로 볼 수가 있어요. 부종, 빈혈, 만성 신장염에서 치흔설이 잘 나타납니다. 언제든 비대면 진료를 환영하며, 늘 쾌차하시길 빕니다. (참고로 카카오톡창 돋보기 검색을 '동대문고려한의원' 으로 하시면 저 한의원 카톡채널이 보여요. 그곳으로도 추후에 카톡상담 요청을 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 동대문구 안암로 130 (제기동) 고려한의원(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