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 후 오른쪽 갈비뼈 아래 답답함, 소화 불편, 방귀 불편
쓸개쪽에 문제가 있어서 항생제 먹고 근육통같은 느낌은 없어졌는데 오른쪽갈비뼈 아래가 답답하고 소화가 안되는 느낌인데 언제쯤 답답한게 없어질까요? 그리고 방귀가 잘 안나오는데 이것 때문에 배가 더 빵빵한건가요?
쓸개쪽에 문제가 있어서 항생제 먹고 근육통같은 느낌은 없어졌는데 오른쪽갈비뼈 아래가 답답하고 소화가 안되는 느낌인데 언제쯤 답답한게 없어질까요? 그리고 방귀가 잘 안나오는데 이것 때문에 배가 더 빵빵한건가요?
항생제 복용 후 오른쪽 갈비뼈 아래 답답함과 소화 불편을 느끼시는군요. 항생제는 장내 유익균을 감소시켜 소화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항생제 복용을 중단한 후 일반적으로 며칠에서 몇 주 내에 호전될 수 있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다른 원인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복통이 심한 경우 정확한 진단을 위해 빠른 검사가 필요하며, 내과에서 영상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귀가 잘 나오지 않아 복부가 빵빵한 느낌이 드는 것은 장내 가스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화 불편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화제를 복용하시고 휴식을 취해도 증상 호전이 없으시다면 내과, 소화기내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년전부터 오른쪽 갈비뼈아래 뱃살과 오른쪽 옆구리 아프진않고 불편해요 신경쓸수록 더 불편해져요 나이13세 키170cm 몸무게70km 살빼면 나아질까요?
통증은없는데 혹같은게 만져지네요.. 병원을가봐야할까요..
10월쯤 부터 아팠었구요 그 때 너무 심하게 아파서 응급실 갔었는데 신우신장염이 나와서 치료 받고 완치 했었고 그래도 통증은 나아지지 않더라구요. 이때 복부ct상으로는 신우신장염 빼고는 문제없었어요 엑스레이상으로도 다른 문제가 없었구요 지속적인 통증은 사라졌는데 가끔 가다 숨 못 쉴 정도로 통증이 한번씩 와요 특히 무리했을 때 더욱 그렇구요. 노래부르다가도 숨 들이쉬면 아파서 부르지도 못하는 경우가 생기구요 ㅠ 병원을 가야지 가야지 하는데 어딜 가야할 지 모르겠더라구요ㅠ 어느과로 가야할까요? 큰병원으로 가야할까요? 의심되는 병명이나 그런 게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