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주기 변화와 호르몬 문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생리주기가 40일로 늦어졌고 생리, 배란전 폭식 ,온몸 심한 붓기, 우울감, 조울증이 옵니다 호르몬 영양제로 될지 산부인과 내원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생리주기가 40일로 늦어졌고 생리, 배란전 폭식 ,온몸 심한 붓기, 우울감, 조울증이 옵니다 호르몬 영양제로 될지 산부인과 내원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주기가 40일로 늦어지고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이는 호르몬 불균형이나 다른 건강 문제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경우,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 전이나 배란 전 폭식, 온몸의 심한 붓기, 우울감, 조울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월경전증후군(PMS)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경구피임약 등 호르몬 제제를 복용하여 증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양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성관계 경험이 많지 않은 사람은, 성관계로 호르몬에 변화가 생겨 생리 주기가 앞당겨지기도 하나요? 그리고 생리를 한다는건 임신하지 않았다는 뜻이겠죠?

피임약에 함유된 에스트라디올 양 정도로도 여성호르몬에 변화가 생기나요? 단순히 생리주기 조절 이런거 말고도 체형변화와 털 감소, 피부 변화가 모두 일어나나요? 이러한 효과를 위해서는 얼마동안 복용해야 하나요?

한 번도 이런 적이 없는데 갑자기 부정출혈이 ... 조금 심란하네요 ... 평소에 주기 잘 지키다가 이번에 생리를 9일이나 빨리 시작했거든요 근데 제가 방학 시작하고 생활 패턴이 좀 많이 망가졌고 먹는 것도 하루에 한끼만 먹고 그마저도 라면 같은 간단 식품으로 먹었거든요 그래서 생리를 좀 빨리 시작했나보다 생각했는데 생리 끝나고 일주일 뒤? 갈색피가 나와요 ... ㅜㅜ 오늘이 3~4일째인데 언제 멈출지 모르겠고 양이 그다지 많긴 않거든요 팬티라이너 ... ? 다 못 채우는 그 정도 양인데 걱정돼서 검색해보니까 생횔패턴 망가지면 그럴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