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복용후 8시간 지났는데 밑에서 피가 나와요
사후피임약을 먹고 8시간 정도 지났는데 피가 나와요 생리할때도 아닌데..
사후피임약을 먹고 8시간 정도 지났는데 피가 나와요 생리할때도 아닌데..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해 약 10배 가량 높은 호르몬 함량을 가지고 있어,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갑자기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착상을 방해하는 원리예요.
따라서 복용 후 부정출혈, 월경주기 변동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의약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사후피임약을 복용한 사람 중 대부분의 여성(88.2%)에서는 점상출혈이 나타났다는 내용이 명시되어 있어요.
따라서 약물 복용에 의한 출혈일 수도 있지만 출혈이 다소 빠르게 나타난 것으로 보이며,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부정출혈 현상일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보여요.
그 자체로 너무 걱정하시기 보다는 마지막 성관계를 기준으로 14일 이상 지났을 때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사후피임약 먹고 4~5주 됐는데 오늘이 생리예정일에서 8일 지난후이고 3일전쯤에 남자친구와 관계를 가지다가 피가 나왔어요 뭘까요?
성 고민사후피임약임신 가능성이 매우 높은 날 (5/11) 관계를 가지고(밤12시쯤) 질내 사정을 했어요 그 다음 날 산부인과가서 사후피임약을 처방 받고 그날 밤11시에 복용했습니다 그러고 지금 8일째인데요 갈색 냉이 나오고 3일 전부터 아랫배 통증이 있었습니다 혹시 임신인걸까요? 아니면 생리하기 전이라서 그런걸까요..? 생리 예정일은 5/25 입니다.
성 고민임신가능성임신초기증상+2내일이 생리 예정일인데 지금은 사후피임약 먹은지 3주되가요 근데 오늘 피가 나왔는데 양이 적고 지금은 안나와요 이제 나올라고 준비를 하는건지 이틀전에 배가 살살 아팠어요 그리고 관계 2주후 피검사로 비임신 했어요
성 고민부정출혈사후피임약+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