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각 병원마다 라섹 수술에 대한 의견이 다른 이유는 사용하는 장비, 의료진의 경험, 그리고 환자의 개별적인 눈 상태에 따라 다르게 평가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각막 두께가 평균보다 두껍고 난시가 -4.5D인 경우, 여러 시술 옵션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병원에서는 아마리스 레드 장비를 사용하여 난시를 충분히 교정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이 경우, 시력 1.0까지 교정이 가능하다고 하니 긍정적인 옵션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 병원에서는 라섹만 가능하다고 판단했으며, 시력 0.8~0.9 정도로 기대해야 한다고 하니, 이 병원에서는 난시 교정에 있어 조금 더 보수적인 접근을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세 번째 병원에서는 라섹, 라식, 스마일 모두 가능하다고 하며, 난시 잔여량 없이 교정 가능하다고 하니, 이 병원에서는 다양한 시술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장비와 경험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세 병원 모두 나름 시력교정술로 이름이 알려진 곳이라면, 각 병원의 상담을 통해 직접 느낀 신뢰도와 후기, 다른 환자들의 경험을 참고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라섹은 각막의 표면에 접근하여 레이저로 조직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각막의 두께가 얇은 사람에게 추천되기도 하지만, 귀하의 경우 각막 두께가 충분하므로 라섹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 결정은 본인의 생활 방식, 회복 기간 등을 고려하여 내원하신 안과에서 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