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월 18일부터 시작된 출혈이 부정출혈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여행이나 스트레스, 약 복용의 변화 등이 부정출혈을 유발할 수 있으며, 휴약기 동안에도 출혈이 계속되거나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 경우, 이는 약의 복용 패턴 변화에 따른 일시적인 부정출혈일 수 있습니다. 경구피임약 복용 후 처음 3개월 동안은 부정출혈이 나타날 수 있으며, 복용자의 10~30%가 첫 달에, 셋째 달에는 10% 이하가 부정출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정출혈이 발생했을 때에도 경구피임약을 계속 복용해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출혈이 계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출혈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출혈의 양과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며,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자궁질환 등으로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난소증후군, 골반염, 혈액응고장애 등의 질환으로 인한 출혈일 경우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우므로, 초음파 등 검사 진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