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중 침패드가 흥건할 정도로 땀 나는데 왜일까요?
자는동안 침패패드가 흥건할정도로 땀이 나는데 왜이러나요 평소에는 땀 정말 잘 안 나는 체질입니다
자는동안 침패패드가 흥건할정도로 땀이 나는데 왜이러나요 평소에는 땀 정말 잘 안 나는 체질입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면 중에 땀이 많이 나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평소에 땀을 잘 안 흘리는 체질이라고 하셨지만, 수면 중에는 다음과 같은 원인들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환경적 요인으로는 침실의 온도가 높거나 두꺼운 이불을 사용하는 경우 땀이 많이 날 수 있어요. 또한, 호르몬 변화도 땀을 많이 나게 할 수 있는데, 여성의 경우 폐경기나 생리 주기와 관련된 호르몬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감염의 경우, 결핵이나 HIV와 같은 만성 감염이 있을 때 야간에 땀을 많이 흘릴 수 있어요. 약물 부작용으로는 특정 약물, 특히 항우울제나 해열제 등이 땀을 많이 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갑상선 기능 항진증, 당뇨병, 또는 암과 같은 기타 건강 문제가 있을 경우에도 야간 발한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과 함께 나타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온을 측정해보고 발열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되지는 않는지 살펴보시고, 며칠 이상 식은땀이 많이 나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검진 차원에서 가까운 의료기관 내원을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40대 후반이구요. 생리는 안한지 1년정도 됐구 몇년전부터 갱년기 증상으로 고생중인데. 시도때도 없이 등과 허리에 열감이 올라와서 숙면을 하기가 힘들었거든요. 근데 몇달전부터 잠을 자면 손이 흥건할 정도로 땀이 나더라구요. 처음엔 가끔씩 그러길래 그냥 갱년기 증상인가 하고 넘겼는데 요즘 부쩍 자주 그러네요. 이젠 손에 거즈수건을 잡고 자야할 정도예요. 양손다 그런건 아니고 왼쪽 손만 땀이 많이 납니다. 왜 그런걸까요?

담배끊은지 20일정도 된 50대후반 남자입니다. 뒤통수에 땀이 너무 흥건하게 나서 머리가 흠뻑젖는데 왜그런걸까요? 새벽에 잘때도 그렇고 밤낮으로 머리속으로 땀이 흐릅니다.

25살 남성입니다 제가 학창시절부터 침 흘리면서 자는게 문제입니다 심할때는 정말 입 근처랑 베게에도 흥건 할 정도입니다 침 흘리고 자는것은 청결,건강에도 좋지않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키 170에 몸무게 97인데 비만도 원인이라지만 남들보다 유독 심한것같아요 단체생활에서 취침도 매우 부담스러워요 자가치료방법이나 다른 치료방법 있나요? 입 다물고 자라지만 수면중에 다시 자연스레 벌려지는것은 제스스로가 막을수 없어요 ㅜㅜ 아 추가로 아침에 구취 안나는법 있나요? 양치빡빡하고 자도 구취가 심한것 같아요 방법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