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혈당 100 이하여야 하나요?
공복혈당은 꼭 100 이하여야 하나요? 130대로 올라가지도 떨어지지도 않고 쭉 유지되거든요 이걸 억지로 떨어뜨리려 약을 먹으면 새벽 저혈이와서 너무 힘들어요 공복혈당 꾸준히 유지한다면 꼭 100이아니어도 괜찮지 않나요?
공복혈당은 꼭 100 이하여야 하나요? 130대로 올라가지도 떨어지지도 않고 쭉 유지되거든요 이걸 억지로 떨어뜨리려 약을 먹으면 새벽 저혈이와서 너무 힘들어요 공복혈당 꾸준히 유지한다면 꼭 100이아니어도 괜찮지 않나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공복 혈당이 100 이하인 것이 일반적으로 정상 범위로 간주되지만, 공복 혈당이 100~125 mg/dL 범위에 있을 경우 이를 '공복 혈당 장애'라고 부르며, 당뇨병 전 단계에 해당됩니다. 126 mg/dL 이상일 경우 당뇨병으로 진단될 수 있어요. 질문자님의 경우 공복 혈당이 130대로 유지되고 있다면 당뇨병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약물 복용으로 인한 저혈당 증상이 발생한다면, 이는 매우 불편하고 위험할 수 있어요. 따라서 약물 조정이 필요할 수 있으며, 식사조절, 운동 및 체중조절 등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려는 노력만으로도 당뇨병이 생길 위험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당뇨병 전 단계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려는 노력과 더불어 정기적인 혈당검사를 통해 당뇨병으로의 진행여부를 점검해야 해요. 따라서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당 관리는 개인마다 다르게 접근해야 하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직장인 검진에서 공복혈당이 65가 나왔는데요.. 100이상 125 이하면 공복혈당 장애, 이보다 높으면 당뇨 의심이라고 알고있는데 정상 범위인 70보다도 낮은 65인 경우는 저혈당이죠? 이런 경우는 무엇이 문제인건가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술을 필름 끊길때 까지 마셨다가 다음날 병원에서 혈당이 좀 높다고 하셔서 그 다음날 공복혈당을 재보니 110 이였습니다. 아침에 제로 음료를 조금 마셨긴 했습니다. 정상적인 혈당 수치의 사람이라면 아무리 스트레스를 받고 전날에 술을 많이 마셨다하더라도 공복혈당이 100을 넘지 않나요? 전단계 당뇨인 사람이 식습관을 잘 해서 표준 혈당으로 내려간다면 더이상 전단계당뇨가 아닌가요?
자고 일어났는데 혈당 수치가 90후반에서 100초반 왔다갔다 하는데 당뇨 전단계 의심해야하나요? 어제 정오에 부대찌개에 현미밥 60그램, 저녁에는 6시반쯤에 콩물에 콩담백면이랑 오이 하나 먹었어요. 탄수화물이나 당질이 70g이내로 섭취한거 같은데, 저녁 이후 공복 14시간째인데도 혈당이 100이면 의심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