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피부 몽우리의 정체는 무엇인가요?
몇년전부터 다리 피부 안에 저렇게 몽우리? 종양? 같은게 들어있습니다 저 몽우리를 짜면 고름같은것도 나오고요 그런데 따로 통증이나 불편함은 전혀 없어서 몇년째 납두고 있습니다 정체가 무엇일까요?
몇년전부터 다리 피부 안에 저렇게 몽우리? 종양? 같은게 들어있습니다 저 몽우리를 짜면 고름같은것도 나오고요 그런데 따로 통증이나 불편함은 전혀 없어서 몇년째 납두고 있습니다 정체가 무엇일까요?
피부 고민, 빠르게 해결하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다리 피부 안에 몽우리가 몇 년전부터 발생하여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다리 피부 속에 몽우리가 만져지고, 짜면 고름 같은 것이 나온다면 몇 가지 원인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우선, 표피 낭종일 경우, 짜면 치즈처럼 하얀 고름 같은 분비물이 나올 수 있어요. 그리고 피부 농양 또는 만성화된 종기, 피하 지방종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짜는 행동이 반복되면 염증이 생기거나 흉터가 남을 수 있기에 가급적 짜지 않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만약 몽우리가 붉어지거나 통증이 생기고 갑자기 크기가 커진다면 피부과를 방문하여 절개하거나 제거를 할 수 있어요. 그러므로 증상을 지켜보시면서 피부과 방문을 고려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갑자기 불쑥 생겨버린 피지낭종. 꼭 제거해야 하는지 궁금했다면 클릭해 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다리에 이게 생겼는데 뭘까요? 현재 초고도비만 4년차 남성이며, 당화혈색소는 6.4입니다. 지방간이나 LDL콜레스테롤 수치는 최근에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침에 다리를 보니 콧물같이 맨질한 촉감이 느껴져보니 이것이 있었습니다. 이게 뭘까요?
담즙정체가 있을때 담즙분비를 과도하게 일으키는 음식을 최대한 줄여야하나요? 빌리루빈을 배출하는법은 무엇인가요
노란색 병변 정체가 뭘까요? 오늘 레이저로 제거하고 온지라 다른 병원에는 못가게 된 상황인데 너무 찝찝해요. 의사 선생님 말씀으로는 전형적인 사마귀의 형태는 아닌데, 제가 20대라 조직검사까진 안 해도 되고 사마귀나 황색종일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런데 검색해보니까 황색종은 보통 눈가에 나던데 저같은 경우는 구렛나루 주변의 광대쪽에 나있어요..ㅠㅠ 모양도 검색하면 나오는 이미지들이랑 좀 다른 것 같고요. 생긴 지는 2년쯤 된 듯하고 최근에 발견, 병원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 정도로 통증이나 가려움같은 증상들은 없었어요. 크기는 2mm정도, 여드름같이 짜지진 않습니다. 대체 저게 뭘까요? 다른 선생님들의 의견이 궁금해요.